본문 바로가기
증권/바텀업

애플 사업보고서 읽어보기(2019.9.28.)

by 노나우 2020. 6. 11.
반응형

Apple Inc. AAPL

 

 

사업의 내용

 

회사 배경

  회사는 스마트 폰, 개인용 컴퓨터, 태블릿, 웨어러블 및 액세서리를 설계, 제조 및 판매하고 다양한 관련 서비스를 판매합니다. 회사의 회계 연도는 9 월 마지막 토요일에 끝나는 52 주 또는 53 주입니다. 회사는 1977 년에 설립 된 캘리포니아 회사입니다.

 

 

 

제품

아이폰

iPhone®iOS 운영 체제를 기반으로하는 회사의 스마트 폰 제품군입니다. 2019 9 , 회사는 iPhone 11, iPhone 11 Pro iPhone 11 Pro Max의 세 가지 새로운 iPhone을 출시했습니다.

 

Mac®macOS® 운영 체제를 기반으로하는 회사의 개인용 컴퓨터 제품군입니다. 2019 년에 회사는 새 버전의 MacBook Air® 및 새 Mac mini®를 출시했으며 업데이트 된 Mac Pro®를 출시했으며 2019 년 가을에 출시 될 예정입니다.

 

iPad

iPad®는 회사의 다목적 태블릿 제품군입니다. iPad2019 년에 출시 된 회사의 iPadOS 운영 체제를 기반으로합니다. 또한 2019 년에 회사는 두 가지 새로운 버전의 iPad Pro®, iPad Air®, 업데이트 된 iPad mini® 및 새로운 10.2 인치 iPad를 출시했습니다.

 

웨어러블, 가정 및 액세서리

웨어러블, 홈 및 액세서리에는 AirPods®, Apple TV®, Apple Watch®, Beats® 제품, HomePod , iPod touch® 및 기타 Apple 브랜드 및 타사 액세서리가 포함됩니다. AirPodsSiri와 상호 작용하는 회사의 무선 헤드폰입니다. 2019 10 , 회사는 AirPods Pro 를 발표했습니다. Apple WatchwatchOS®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더 작은 장치를 위해 특별히 제작 된 기타 기술을 결합한 개인용 전자 장치입니다. 2019 9 , 회사는 Apple Watch Series 5를 출시했습니다.

 

 

 

서비스

 

디지털 컨텐츠 저장소 및 스트리밍 서비스

회사는 고객이 서적, 음악, 비디오, 게임 및 팟 캐스트와 같은 응용 프로그램 및 디지털 컨텐츠를 발견하고 다운로드 할 수있는 다양한 플랫폼을 운영합니다. 이러한 플랫폼에는 iPhone iPad에서 사용 가능한 App Store®, Mac App Store, TV App Store Watch App Store가 포함됩니다.

이 회사는 또한 주문형 라디오 방송국을 통해 사용자에게 선별 된 청취 환경을 제공하는 Apple Music® 및 독창적 인 독창적 인 콘텐츠를 제공하며 2019 11 월에 출시 될 예정인 Apple TV +를 포함하여 구독 기반 디지털 컨텐츠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애플 케어

AppleCare®에는 AppleCare + (“AC +”) AppleCare Protection Plan이 포함되어 있습니다.이 요금제는 전화 지원 자격 및 하드웨어 수리 범위를 연장하는 유료 서비스입니다. AC +는 우발적 인 손상이 발생한 경우 추가 적용 범위를 제공하며 특정 국가에서는 특정 제품에 대해 제공됩니다. 또한 iPhone의 도난 및 손실 방지 기능이있는 AC +를 미국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iCloud

iCloud®는 음악, 사진, 연락처, 캘린더, 메일, 문서 등을 저장하여 여러 Apple 기기 및 Windows 개인용 컴퓨터에서 최신 상태로 유지하는 회사의 클라우드 서비스입니다.

 

라이센싱

회사는 특정 지적 재산의 사용을 허가하고 기타 관련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기타 서비스

회사는 게임 구독 서비스 인 Apple Arcade 를 포함하여 특정 국가에서 사용할 수있는 다양한 기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공동 브랜드 신용 카드 인 Apple Card ; 구독 뉴스 및 잡지 서비스 인 Apple News +; 현금없는 결제 서비스 인 Apple Pay가 있습니다.

 

시장 및 유통

회사의 고객은 주로 소비자, 중소기업, 교육, 기업 및 정부 시장에 있습니다. 회사는 소매점과 온라인 상점 및 직접 영업 인력을 통해 자사의 제품을 판매하고 대부분의 주요 시장에서 타사 제품을 소비자, 중소기업 및 교육, 기업 및 정부 고객에게 직접 재판매합니다. 회사는 또한 타사 셀룰러 네트워크 사업자, 도매 업체, 소매 업체 및 리셀러와 같은 다양한 간접 유통 채널을 사용합니다. 2019 년 직간접 유통 채널을 통한 회사의 순매출은 총 순매출의 각각 31 %69 %를 차지했습니다.

2019 , 2018 년 및 2017 년에는 단일 고객이 순 매출의 10 % 이상을 차지하지 않았습니다.

 

 

경쟁

회사의 제품 및 서비스 시장은 경쟁이 치열하며 회사는 모든 사업 분야에서 치열한 경쟁에 직면 해 있습니다. 이러한 시장은 스마트 폰, 개인용 컴퓨터, 태블릿 및 기타 전자 장치의 기능과 사용을 크게 향상시킨 빈번한 제품 소개와 빠른 기술 발전이 특징입니다. 다른 운영 체제를 기반으로 모바일 장치 및 개인용 컴퓨터를 판매하는 회사의 많은 경쟁 업체는 주로 공격적인 가격과 매우 저렴한 구조를 통해 경쟁하려고합니다. 회사에 중요한 주요 경쟁 요소에는 가격, 제품 및 서비스 기능 (보안 기능 포함), 상대 가격 및 성능, 제품 및 서비스 품질 및 신뢰성, 디자인 혁신, 강력한 타사 소프트웨어 및 액세서리 생태계, 마케팅 및 배포 기능, 서비스 및 지원, 기업 평판.

회사는 스마트 폰, 개인용 컴퓨터, 태블릿 및 기타 전자 기기와 관련된 시장 기회를 확대하는 데 중점을두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장은 경쟁이 치열하며 많은 자금을 지원하고 경험이 풍부한 많은 참가자를 포함합니다. 회사는 경쟁 업체가 자사 제품 및 응용 프로그램 제품의 기능을 모방하거나 현재 제공하는 것보다 경쟁력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협력함에 따라 이러한 시장에서의 경쟁이 심화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러한 시장은 공격적인 가격 경쟁, 빈번한 제품 소개, 진화하는 설계 접근 방식 및 기술, 경쟁 업체의 빠른 기술 발전 및 소비자 및 비즈니스의 가격 민감도를 특징으로합니다.

회사의 서비스는 또한 상당한 자원과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대규모 고객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 한 회사를 포함하여 상당한 경쟁에 직면 해 있습니다. 회사는 사용자에게 무료로 컨텐츠를 제공하는 비즈니스 모델과 경쟁합니다. 회사는 또한 타사 디지털 콘텐츠 및 응용 프로그램을 얻기 위해 불법적 인 수단과 경쟁합니다.

회사는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포함한 전체 솔루션의 탁월한 혁신과 통합을 제공한다고 생각합니다. 회사의 현재 및 잠재적 경쟁자 중 일부는 상당한 자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회사 제품과 경쟁하기 위해 이익이 없거나 전혀없는 제품 또는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부품 공급

회사의 비즈니스에 필수적인 대부분의 구성 요소는 일반적으로 여러 소스에서 구할 수 있지만 특정 구성 요소는 현재 단일 또는 제한된 소스에서 구합니다. 회사는 또한 스마트 폰, 개인용 컴퓨터, 태블릿 및 기타 전자 장치 시장의 다른 참가자들과 다양한 구성 요소를 놓고 경쟁합니다. 따라서 여러 출처에서 구할 수있는 것을 포함하여 회사에서 사용하는 많은 구성 요소는 때로는 산업 전체의 부족과 상품 가격 변동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회사는 경쟁사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하지 않는 일부 사용자 지정 구성 요소를 사용하며 회사에서 도입 한 신제품은 종종 하나의 소스에서만 제공되는 사용자 지정 구성 요소를 사용합니다. 부품 또는 제품이 새로운 기술을 사용하는 경우 공급 업체의 생산량이 증가하거나 제조 능력이 증가 할 때까지 초기 용량 제약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공급 업체가 회사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사용자 정의 된 구성 요소 대신 공통 구성 요소의 생산에 집중하기로 결정하는 경우, 허용 가능한 가격으로 이러한 구성 요소를 계속 사용할 수 있거나 전혀 영향을받지 않을 수 있습니다.

회사는 많은 구성 요소의 공급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그러나 회사가 유사한 조건으로 또는 본 계약을 연장하거나 갱신 할 수 있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실질적으로 회사의 모든 하드웨어 제품은 미국과 아일랜드에서 제조 된 일부 Mac 컴퓨터와 함께 주로 아시아에있는 아웃소싱 파트너가 제조합니다.

 

 

연구 및 개발

회사가 경쟁하는 산업은 빠른 기술 발전을 특징으로하기 때문에 회사의 성공적인 경쟁 능력은 경쟁 제품, 서비스 및 기술을 시장에 지속적으로 적시에 전달할 수있는 능력에 크게 좌우됩니다. 회사는 기존 제품 및 서비스를 향상시키고 연구 개발 ( "R & D"), 지적 재산권의 라이센스 및 타사 비즈니스 및 기술의 취득을 통해 새로운 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지적 재산권

회사는 현재 하드웨어 장치, 액세서리,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의 특정 측면과 관련된 광범위한 지적 재산권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미국 및 다양한 외국에서 특허, 저작권, 상표, 서비스 마크, 상표 및 기타 형태의 지적 재산권이 포함됩니다. 회사는 그러한 지적 재산권의 소유권이 비즈니스에서 중요한 요소이며 그 성공이 부분적으로 그러한 소유권에 달려 있다고 믿지만 회사는 주로 직원의 혁신적인 기술, 기술 역량 및 마케팅 능력에 의존합니다.

회사는 연구, 개발 및 설계에서 발생하는 혁신을 보호하기 위해 특허 출원을 정기적으로 제출하고 있으며 현재 전 세계에서 수천 건의 특허 출원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실용 특허, 디자인 특허 및 기타 특허를 포함한 많은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또한 제품 및 서비스의 특정 측면과 관련된 저작권을 보유합니다. 회사의 제품을 보호 할 책임은 전적으로 단일 지적 재산권이 아닙니다. 회사는 지적 재산권의 기간이 제품의 예상 수명에 비해 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회사 소유의 지적 재산 이외에도 회사의 많은 제품 및 서비스는 제 3자가 소유 한 지적 재산을 포함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향후 회사 제품, 프로세스 및 서비스의 다양한 측면과 관련된 라이센스를 찾거나 갱신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회사는 일반적으로 과거에 상업적으로 합당한 조건으로 그러한 라이센스를 취득 할 수 있었지만, 그러한 라이센스가 미래에 합리적인 조건으로 또는 전혀 획득 될 수 있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사업 계절성 및 제품 소개

회사는 역사적으로 계절적 휴가 수요로 인해 회계 연도의 다른 분기에 비해 1 분기에 더 높은 순매출을 경험했습니다. 또한 신제품 및 서비스 도입은 순매출, 판매 원가 및 운영 비용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제품 출시시기는 제품 출시 후 새로운 채널로 채널이 채워져 간접 유통 채널에 대한 회사의 순매출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새로운 제품 출시에 따라 이전 제품의 채널 인벤토리가 종종 감소합니다. 소비자와 유통 업체가 제품 도입을 예상 할 때 순 매출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직원

2019 9 28 일 현재 회사에는 약 137,000 명의 정규 직원이 있습니다.

 

 

 

연결 손익계산서(OPERATIONS(in millions)

 

 

 

 

연결 손익계산서(COMPREHENSIVE INCOME) (in millions)

 

 

 

연결 재무상태표(in millions)

 

 

 

 

연결 현금흐름표(in million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