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은 미국의 공룡 IT기업입니다.
IT와 관련한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는데요.
구글에는 애드센스라는 광고 서비스가 있습니다.
애드센스 서비스를 통해 A.컨텐츠 공급자와 B.광고자간에 수익 관계가 형성됩니다.
B.광고자는 구글에 광고 등록을 신청합니다.
A.컨텐츠 공급자는 유튜브나 블로그 등에 애드센스 광고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C.수요자는 컨텐츠를 소비하며, 관심있는 광고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A.컨텐츠 공급자는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현황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모든 내용이 영어를 기반으로 하고 번역된 문장이므로
단번에 이해하기가 어렵습니다.
컴퓨터 언어에 익숙하지 않은데,
글씨는 작아서 더 난해합니다.
애드센스를 사용하다 보면, 다양한 난관에 봉착하는데
우선은, 인터페이스에 익숙해져야 할 것 같습니다.
다음 문제는 다음에 해결하기로 하고,
애드센스 홈페이지 화면의 메뉴 구성을 살펴봅니다.
블로그 관리를 위해 필요한 사항을 정리하였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웹페이지 카테고리는 9개 입니다.
(홈, 광고, 사이트, 차단 관리, 보고서, 최적화, 지급, 계정, 의견)
[홈]
홈에서는 예상수입과 잔고를 볼 수 있습니다.
예상수입은 오늘 현재까지, 어제, 지난 7일, 이번 달, 최근 28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잔고에서는 미지급 잔고와, 지급 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예상수입, 잔고 외에도 카드 형태의 다양한 현황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공지사항, 실적, 사이트, 국가, 입찰유형, 플랫폼 등이 있습니다.
올해 공지사항은 7건이 있었군요.
중요한 공지는 수시로 모니터링 해야겠습니다.
5/3. 관련 검색어 실험이 일시적으로 중지됨.
4/21. 애드센스 API에 대한 향후 변경사항.
3/10. 미국 소득세 신고 기간 준비하기
3/8. 추가 LGPD 광고 기술 제공업체
2/22. RTB 광고 소재가 사용자 동의를 받았는지 확인
(GDPR 및 LGPD)
2/16. 여성 게시자를 위한 웹 세미나 시리즈에 참여하세요
1/12. TCF v2.0 오류 유예 기간이 종료됩니다
실적에서는 페이지뷰, 페이지 RPM, 노출수, 클릭수,
CPC, 페이지 CTR, 클릭수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국가, 입찰유형, 플랫폼 등은 참고로 봐두면 될 것 같습니다.
[광고]
광고탭에서는 애드센스 계정에 연결된 사이트별로
자동광고 및 페이지 제외 여부를 설정할수 있습니다.
[사이트]
사이트에서는 개요와 일치하는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단 관리]
차단 관리는 콘텐츠에 관한 것입니다.
광고 심사 센터에서는 노출되는 광고의 유형을 통제할 수 있습니다.
"모든 사이트"에서는 민감한 카테고리, 일반 카테고리,
캘리포니아주 소비자 개인정보 보호법 등에 대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보고서]
보고서 탭에서는 전체 계정 일별 보기, 사이트, 콘텐츠 플랫폼, 국가,
광고 단위, 플랫폼, 제품, 전체 계정 주별 보기, 전체 계정 월별 보기, 맞춤 채널,
URL 채널, 인증된 사이트, 게재된 광고 소재, 광고 작동 방식, 광고 크기,
타겟팅 유형, 입찰 유형, 광고 네트워크, 광고 세션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최적화]
최적화는 추천과 실험, 실험실로 구분됩니다.
저는 추천 사항이 없네요.
실험 메뉴에서는 자동 광고 실험 등을 해볼 수 있습니다.
실적이 가장 우수할 것으로 확신할 수 있는 설정 없음으로 나타나네요.
[지급]
내 수입이 지급 기준액의 몇%까지 도달했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월별 거래 내역과 지급받을 방법을 확인할 수 있으며,
사용자 설정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계정]
계정은 설정, 정책 센터, 액세스 및 승인, 상태로 구분됩니다.
설정에는 계정 정보와 개인 설정이 있습니다.
계정 정보에서는 웹게시자 ID와 고객 ID, 시간대, 사용 중인 제품이 나타납니다.
판매자 정보 공개 상태를 내부용, 공개 중 하나로 설정할 수 있으며,
계정 상태가 사용 중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개인 설정에서는 로그인 이메일, 연락처 세부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환경설정에서 자동 실험 보고서, 일일 애드센스 정책 보고서에
대한 계정 업데이트를 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5가지 유형별 마케팅 이메일 수신 여부와 사용 언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정책 센터에는 페이지나 사이트에 문제가 있는 경우 표시됩니다.
액세스 및 승인에서는 사용자 관리, 크롤러 액세스, 제3자, 구글 애널리틱스 통합을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관리에서는 연결된 계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크롤러 액세스는 웹스파이더링의 정적 크롤링을 연결해주는 것입니다.
상태에서는 쪽지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월별 실적 개선 보고서, 숙지사항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의견]
화면 캡쳐를 포함하여(필요시) 지원팀에 문의 글을 보낼수 있는 기능입니다.
* 천리길도 한걸음부터입니다.
앞으로 기본 메뉴를 바탕으로 필요한 사항들을 찬찬히 짚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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