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etc

성탄절 의미 제대로 이해하기

by 노나우 2020. 12. 28.
반응형

 

 

동물이 진화하여 인간이되었다는 점을 전세계에서 아직 단한사람도 입증하지 못했습니다.

우리나라는 건국신화로 단군신화가 있습니다. 환웅에 대한 기록이 있는데, 곰이 웅녀로 변하여 단군 왕검을 낳았습니다. 평양을 수도로 하고 나라의 이름을 조선이라고 하였습니다. 단군 왕검은 하늘에서 내려온 천왕이라는 명칭으로 조선을 다스렸습니다. 단군 왕검은 1908년을 살았고 이어 사신이 되었습니다.

 

 

 

 

어떻게 이러한 건국신화가 생겨 났을까요?

세상에 하도 문제가 많으니 하늘의 신이 인간세계를 다스려야 한다는 생각에 기초했을 것입니다. 세상에는 고통과 죽음이 정말 심각한 문제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북한의 사정에 대한 소식은 자세히 전달받을 길이 없지만 함격북도만 하더라도 통제가 심한 상황입니다. 너무도 심한 가난 때문에 어린 제비족이 성행합니다. 길거리에 나와 얼어죽거나 전체가 굶어죽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미국에서는 일일 20만명 규모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하고 일일 2천명의 사망자가 발생합니다. 7080대가 병상에 들어가지 못하고, 생일 잔치에 참여한 모든 사람이 확진자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생일파티만 해도 확진이 되는 정도로 큰 고통입니다.

 

이 외에도 온갖 종류의 질병과 죽음과 고통들, 입시지옥, 취업난, 가정불화 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요?

 

 

 

 

어떻게 죽음의 문제를 해결해야 할까요?

 

미국의 부자들은 거액을 들여 신체를 냉동시키기도 합니다. 백신과 치료제는 바이러스를 예방하고 치료하는 효과는 있겠으나 궁극적으로 인간의 늙어가는 것과 죽음까지는 해결하지 못합니다.

 

석가와 마호메트 등이 인간의 죽음에 대하여 해결을 시도해왔지만, 그들도 한명의 인간이었습니다. 세상 사람들이 아직 죽음의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 것으로 보며 기독교에서는 그 근본원인을 에서 찾습니다. 죄를 짓지 않았다면 죽음은 찾아오지 않습니다. 인간은 다 죄인이기 때문에 죄인이 죄인을 건져내지 못합니다. 이러한 죄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것은 성탄절의 주인공인 예수님입니다.

 

 

 

 

오직 예수

예수님은 하나님-인간(God-man)입니다. 100% 하나님이면서, 100% 인간입니다. 하늘의 신으로 무오하며, 죄없이 인간을 대표합니다. 창세기에서 태초에 말씀이 계셨다고 할 때 말씀은 곧 예수님을 의미합니다.

 

예수님이 살아가시는 모습이 하나님을 보여줍니다. 직접 행하신 모습을 통해 구원받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영원히 계시되 하나님과 계시고 이땅에 오신 아기 예수님은 하나님인데 인간의 모습으로 오셨습니다. 인간의 대표 아담이 죄를 지었던 것을 누군가가 대표로 죄를 처리하고 의를 완성하는 것입니다. 그 분이 예수님입니다.

 

예수님은 이땅에 오셔서 완벽한 의를 이룹니다. 생각으로도 죄를 짓지 아니하고 죄의 값을 치르기 위해 십자가에 못박혀 죽으시고 삼일날에 부활하였습니다. 그를 믿는 모든 사람들의 죄가 해결되는 것이고, 영원히 천국에서 영생의 다스림을 얻습니다. 예수님은 인간을 대표해서 인간을 대신해서 죽으신 것입니다.

 

 

 

인간의 모델

손흥민 선수가 골을 넣었는데 왜 우리가 흥분할까요? 한국을 대표하기 때문입니다. 손흥민 선수가 골을 넣으면 한국 사람들이 골을 넣은 것이 됩니다. 대표성은 이러한 것입니다.

 

성탄절날 단순히 메리크리스마스라고 인사하는 것, 즐거운 성탄절이라고 인사하는 것도 좋겠지만, 제대로 축하하자면 이 세상의 모든 예수 믿는 사람들은 고통과 죄의 문제를 해결하러 오신 분이 부활하셔서 영생의 길을 여심을, 구원의 목적을 뚜렷하게 깨달아야 합니다.

 

예수그리스도는 하나님이자 인간으로 유일한 구원자로 이땅에 오셨습니다. 그 날을 축하하고 영광 올려드리고 자유와 평화를 누리는 것은 구원의 통치를 누리는 것입니다. 영접하는자와 믿는자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습니다.

 

 

 

새것이 됨으로 문제해결

은혜와 진리가 충만한 사람은 삶의 문제에 휘말려들어 좌절하지 않고 힘차게 살아갑니다. 하나님의 말씀과 행동을 듣기만 해도 은혜이고, 생각만 해도 은혜이며, 관련된 모든 것들이 은혜입니다. 예수님의 행동이 진리이고, 부활과 능력도 진리입니다.

 

옛것은 새것이 되었도다. 타고난 생명이 옛것이라면 그리스도를 생명삼은 것은 새것이며 새피조물입니다. 예수그리스도는 새로운 피조물이 되는 놀라운 경험을 창출하였습니다. 우리는 어떤 자세로 성탄절을 보내야 할까요. 늘 마음속에 예수그리스도를 모시고 살 때 늘 영광 올려드리고 자유와 평화를 얻습니다. 예수그리스도를 통해서 고통과 죽음의 문제가 해결되는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