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권/바텀업

구글 알파벳 주식 주가 관련 사업보고서 읽어보기(2020.2.4.)

by 노나우 2020. 6. 18.
반응형

구글(Alphabet Inc., Class C: GOOG, Class A: GOOGL)의 사업보고서를 발췌 하였습니다.

 

 

 

사업의 내용

 

 

개요
창립자 Larry와 Sergey는 창립자 서한에서 "Google은 기존 회사가 아닙니다. 우리는 하나가되지 않을 것입니다." 이러한 비 전통적인 정신은 우리 역사 전반에 원동력이되어 인공 지능 (AI) 및 양자 컴퓨팅에 대한 투자와 같은 심층적 인 컴퓨터 과학 문제를 해결하는 것과 같은 일을하도록 고무했습니다.
알파벳은 업체의 모음으로, Google의 가장 큰 회사입니다. Google 이외의 모든 비즈니스를 종합적으로 기타 베팅으로보고합니다. 기타 베팅에는 Google의 핵심 비즈니스에서 멀리 떨어진 초기 기술이 포함됩니다. 우리는 장기적인 수익을 제공하는 데 필요한 훈련과 엄격함을 바탕으로 Other Bets의 포트폴리오를 장기적으로보고 관리합니다. 각 비즈니스는 강력한 리더와 독립성을 통해 번영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모든 사람을위한 액세스 및 기술
인터넷은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이퀄라이저 중 하나이며 새로운 아이디어와 사람들을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오늘날, 세계 정보를 구성하고 보편적으로 접근 가능하고 유용하게 만드는 사명은 1998 년에 설립 된 당시와 마찬가지로 관련성이 높습니다. 그 이후로, 사람들이 귀하를 돕는 회사에 대한 답변을 찾도록 돕는 회사에서 발전했습니다. 일을 끝내십시오. 우리는 모두에게 더 유용한 Google을 구축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지식, 건강, 행복 및 성공을 높이는 데 필요한 도구를 모든 사람에게 제공하고자합니다.
Google은 기술이 사람들의 삶에 영향을 줄 수있는 영역에서 지속적으로 혁신하는 데 중점을두고 있습니다. AI에서 우리의 작업은 더 빠르고 정확한 홍수 경고를 생성하는 데 도움이됩니다. 또한 전 세계 10 억 명이 넘는 장애인이 Google 제품에 액세스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Android 10에는 비디오, 팟 캐스트 및 음성 메일에 대한 자동 라이브 캡션이있어 전화 정보를보다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리의 다른 베팅도 비슷한 목표를 가진 이니셔티브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메트로 피닉스 지역에서의 노력의 일환으로 Waymo는 건강을 개선 할 수있는 도구와 플랫폼을 개발하고 Verily는 모든 사람들이보다 안전하고 쉽게 운송 할 수 있도록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문샷
많은 회사들이 늘하던 일을 편안하게하고 점진적인 변화 만합니다. 이러한 점진적 변화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특히 기술이 변화하는 것이 아니라 진화하는 경향이있는 기술과 관련이 없습니다. 사람들은 YouTube와 Android를 구입하고 Chrome을 출시했을 때 우리가 미쳤다고 생각했지만 이러한 노력은 디지털 비디오 및 모바일 기기와 더 안전하고 인기있는 브라우저를위한 주요 플랫폼으로 발전했습니다. 우리는 미래를 향해 계속 찾고 장기 투자를 계속합니다. 최초의 설립자 서한에서 말했듯이, 우리는 장기적인 성공의 열쇠이기 때문에 우리가 믿는 고위험 고 보상 프로젝트를 피하지 않을 것입니다.
머신 러닝의 힘
회사 전체에서 머신 러닝과 AI가 점점 더 많은 최신 혁신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Google 내에서 10 년 이상 기계 학습에 대한 투자를 통해보다 똑똑하고 유용한 제품을 만들 수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AI에 대한 우리의 투자는 의사가 암을 조기에 발견 할 수있게합니다. 머신 러닝은 Google 어시스턴트와 많은 최신 기술을 지원합니다.

 

 

구글
사용자 서비스
우리는 항상 수백만 명의 사람들의 삶을 향상시킬 수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온 회사입니다. 우리의 제품 혁신은 우리의 서비스를 널리 사용했으며, 우리 브랜드는 세계에서 가장 인정받는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Android, Chrome, Gmail, Google 드라이브, Google지도, Google Play, 검색 및 YouTube와 같은 Google의 핵심 제품 및 플랫폼은 각각 월 10 억 명 이상의 활성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알파벳의 큰 내기 대부분이 Google에 계속 남아 있기 때문에, 알파벳으로의 전환의 중요한 이점은 Google의 많은 특별한 기회에 집중할 수있는 엄청난 초점이었습니다.
우리 회사의 제품은 20 년 전에 회사가 설립 된 이래 먼 길을 왔습니다. 검색 결과에 10 개의 파란색 링크를 표시하는 대신 음성 검색을 사용하여 질문을하는 경우에도 직접 답변을 제공 할 수있어 원하는 정보를 더 빠르고 쉽고 자연스럽게 찾을 수 있습니다. . Google 렌즈를 사용하면 휴대 전화 카메라를 사용하여 낯선 랜드 마크를 식별하거나 영화 포스터에서 예고편을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시간이 지남에 따라 현재 교통 상황을 보여주는 매장으로 이동하는 데 도움이되는 Google지도 또는 사진을 저장하고 구성하는 데 도움이되는 Google 포토와 같이 빠르고 쉽게 정보에 액세스 할 수있는 다른 서비스가 추가되었습니다.
정보의 접근성과 유용성을 높이기위한 노력으로 인해 웹과 Google Play 및 YouTube와 같은 플랫폼을 통해 디지털 콘텐츠의 검색 및 제작을 개선 할 수있었습니다. 그리고 모바일로 마이그레이션하면서 사람들은 더 많은 비디오를보고, 더 많은 게임을하고, 더 많은 음악을 듣고, 더 많은 책을 읽고, 그 어느 때보 다 더 많은 앱을 사용함으로써 더 많은 디지털 컨텐츠를 소비하고 있습니다. Google은 콘텐츠 제작자 및 파트너와 함께 전 세계 사람들이 훌륭한 디지털 콘텐츠를 찾을 수있는 새로운 방법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 모든 훌륭한 디지털 경험에 힘을주는 것은 강력한 플랫폼과 하드웨어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Android 모바일 운영 체제, Chrome 브라우저, Chrome 운영 체제 및 Daydream 가상 현실 플랫폼과 같은 플랫폼에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훌륭한 하드웨어 장치 제품군을 계속 성장시키고 있습니다. Google의 최고 AI,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를 결합하여 기기가 도움이되고 인생을 편하게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개선 될 수있는 엄청난 잠재력이 있습니다. 이는 Pixel 4 폰 및 Google Nest Hub 스마트 디스플레이와 같은 최신 하드웨어 제품에 반영됩니다. 사람들이 매일 의존하는 아름다운 제품을 만드는 것은 장기적으로 투자하는 여정입니다.
사용자에게 유용한 제품을 구축하는 데있어 핵심은 데이터를 온라인으로 안전하게 유지하려는 우리의 노력입니다. 인터넷이 발전함에 따라 사용자는 3 개월 또는 18 개월 후에 활동을 자동으로 삭제할 수있는 자동 삭제 컨트롤 추가와 YouTube 및지도의 시크릿 모드와 같은 업계 최고의 보안 기술 및 개인 정보 보호 도구에 계속 투자하고 있습니다.
Google은 클라우드에 구축 된 회사입니다. 우리는 인프라, 보안, 데이터 관리, 분석 및 AI에 계속 투자합니다. 데이터 마이그레이션, 최신 개발 환경 및 머신 러닝 도구와 같은 기능을 통해 기업이 Google Cloud Platform 및 G Suite를 포함한 엔터프라이즈 급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이러한 장점을 강화할 수있는 상당한 기회가 있습니다. 개발자는 Google Cloud Platform을 사용하여 확장 성이 뛰어나고 안정적인 Google 인프라에서 애플리케이션을 구축, 테스트 및 배포 할 수 있습니다. G Suite 생산성 도구 (Gmail, 문서, 드라이브, 캘린더 등의 앱 포함)는 실시간 협업 및 머신 인텔리전스로 설계되어 사람들이 더 똑똑하게 작업 할 수 있도록합니다. 오늘날 많은 훌륭한 디지털 경험이 클라우드에 구축되고 있기 때문에 Google 클라우드 제품은 모든 규모의 비즈니스가 최신 기술 발전을 활용하여보다 효율적으로 운영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수익 구조
Google 광고 제품의 목표는 적절한시기에 관련성 높은 광고를 게재하고 사용중인 기기에 관계없이 유용한 상업 정보를 사람들에게 제공하는 것입니다. 또한 광고 캠페인을보다 잘 평가하고 측정하는 데 도움이되는 도구를 광고주에게 제공합니다. 당사의 광고 솔루션은 수백만 회사가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 데 도움이되며 다양한 장치와 형식에 걸쳐 광범위한 제품을 제공합니다. Google은 주로 실적 광고와 브랜드 광고를 모두 제공하여 수익을 창출합니다.
• 실적 광고는 사용자가 클릭 할 관련 광고를 작성하고 제공하여 광고주와 직접 소통합니다. 사용자가 광고에 참여할 때 대부분의 Google 실적 광고주가 비용을 지불합니다. 실적 광고를 통해 광고주는 측정 가능한 결과를 도출하면서 사용자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 Google의 광고 도구를 통해 실적 광고주는 Google 사이트 및 Google 네트워크 회원의 사이트에 게재되는 간단한 텍스트 기반 광고를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Google 네트워크 회원은 Google 플랫폼을 사용하여 사이트 방문자에게 광고를 보거나 클릭 할 때 관련 광고를 표시하여 수익을 창출합니다. 우리는 광고 프로그램에 계속 투자하고 상당한 업그레이드를합니다.
• 브랜드 광고는 다양한 기기에서 실행되는 동영상, 텍스트, 이미지 및 기타 대화 형 광고를 통해 광고주의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사용자의 인식과 관심을 높이는 데 도움이됩니다. 브랜드 광고주는 브랜드 구축 마케팅 캠페인을 위해 특정 잠재 고객에게 디지털 동영상 및 기타 유형의 광고를 게재 할 수 있습니다.
Google은 광고주, 대행사 및 게시자가 디지털 마케팅 비즈니스를 지원할 수있는 세계적 수준의 광고 기술 플랫폼을 구축했습니다. Google은 적절한시기에 적절한 광고를 게재하고 브랜드 및 대행사와 긴밀한 파트너십을 구축하여 우수한 사용자 경험을 보장하는 것을 목표로합니다. 또한 광고의 측정 가능성을 개선하여 광고주가 언제 캠페인이 효과적인지 알 수 있도록합니다.
우리는 나쁜 광고 관행을 막고 웹 사용자를 보호하기 위해 상당한 자원을 할당했습니다. Google은 무효 트래픽 필터링, 매년 시스템에서 수십억 개의 나쁜 광고 제거, 광고가 게재되는 사이트, 앱 및 동영상을 면밀히 모니터링 및 차단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사용자와 광고주에게 최상의 광고 경험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광고가 나쁜 콘텐츠에 자금을 공급하지 않도록하기 위해 필요한 경우

Google은 미래를 계속보고 있으며 Google Cloud, Google Play, 하드웨어 및 YouTube를 포함하여 광고를 넘어 수익을 늘리는 장기 투자를하고 있습니다. 또한 AI 및 양자 컴퓨팅에 대한 연구에 투자하여 비즈니스 전반의 혁신을 촉진하고 새로운 기회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다른 베팅
알파벳 전체에서, 우리는 또한 많은 산업에서 큰 문제를 시도하고 해결하기 위해 기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른 베팅 포트폴리오에 대한 알파벳의 투자에는 연구 개발 단계에서 상업화의 초기 단계에 이르는 다양한 개발 단계의 신흥 비즈니스가 포함되며, 우리의 목표는 성공적인 비즈니스가되는 것입니다. 중장기. 이러한 초기 단계의 비즈니스에는 당연히 상당한 불확실성이 있지만 일부는 이미 수익을 창출하고 산업에서 중요한 발전을 이루고 있습니다. 수익은 주로 인터넷 및 TV 서비스, 라이센스 및 R & D 서비스에서 발생합니다.
다른 베팅은 독립적 인 회사로 운영되며 일부 베팅은 독립적 인 회원 및 외부 투자자가있는 자체 이사회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Other Bets의 포트폴리오에 투자하고 있으며 초점, 규모 및 투자 속도에 대해 매우 신중합니다.


경쟁
우리의 사업은 새롭고 혁신적인 기술뿐만 아니라 급속한 변화가 특징입니다. 우리는 비즈니스의 모든 측면, 특히 사람들과 온라인 정보를 연결하고 관련 광고를 제공하려는 회사와의 경쟁이 치열합니다. 우리는 다음과 같은 경쟁에 직면합니다.
• Baidu, Microsoft의 Bing, Naver, Seznam, Verizon의 Yahoo 및 Yandex와 같은 범용 검색 엔진 및 정보 서비스
• Amazon 및 eBay (전자 상거래), Booking 's Kayak (여행 쿼리), Microsoft의 LinkedIn (직업 쿼리) 및 WebMD (상태 쿼리)와 같은 수직 검색 엔진 및 전자 상거래 웹 사이트 일부 사용자는 Google을 통하지 않고 해당 콘텐츠, 웹 사이트 및 앱으로 직접 이동합니다.
• Facebook, Snapchat 및 Twitter와 같은 소셜 네트워크 일부 사용자는 기존 검색 엔진을 통해 정보를 찾는 대신 제품 또는 서비스 추천을 위해 소셜 네트워크에 점점 더 의존하고 있습니다.
• 빌보드, 잡지, 신문, 라디오 및 텔레비전과 같은 다른 형태의 광고. Google 광고주는 일반적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에서 여러 미디어에 광고합니다.
• 주요 경매 기반 광고 플랫폼 인 Google Ads를 사용하는 광고주와 경쟁하는 Amazon, AppNexus, Criteo 및 Facebook을 비롯한 기타 온라인 광고 플랫폼 및 네트워크
• Amazon, Apple, AT & T, Disney, Facebook, Hulu, Netflix 및 TikTok과 같은 디지털 비디오 서비스 제공 업체
광고 비즈니스에서 더 멀리 떨어진 비즈니스에서, 우리는 더 오랜 역사를 운영하고 고객 및 사용자와 더 관계를 맺은 회사와 경쟁합니다. 우리는 다음과 같은 경쟁에 직면합니다.
• Amazon 및 Apple과 같은 기타 디지털 컨텐츠 및 애플리케이션 플랫폼 제공 업체
• 독점 플랫폼을 개발 한 비즈니스를 포함하여 소비자 하드웨어 제품을 설계, 제조 및 판매하는 회사.
• Alibaba, Amazon 및 Microsoft를 포함한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업체.
• Amazon 및 Apple과 같은 디지털 보조 제공 업체
성공적으로 경쟁하는 것은 혁신적인 제품과 기술을 회사 전체의 시장에 제공하고 배포 할 수있는 능력에 크게 좌우됩니다. 특히 광고의 경우 경쟁은 다음과 같은 유치 및 유지에 달려 있습니다.
• 다른 제품과 서비스가 문자 그대로 한 번의 클릭으로 광고의 관련성, 제품 및 서비스의 일반적인 유용성, 보안 및 가용성을 기반으로하는 사용자.
• 주로 판매 리드 및 궁극적으로 고객을 생성하고 다양한 유통 채널에서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방식으로 광고를 제공 할 수있는 능력에 기반한 광고주.
• 주로 광고주 기반의 품질, 파트너가 광고를 통해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 및 파트너와의 계약 조건을 기반으로하는 콘텐츠 제공 업체.

 

 

지적 재산권
우리는 우리의 독점 기술과 브랜드를 보호하기 위해 다양한 지적 재산권 법, 기밀 유지 절차 및 계약 조항에 의존합니다. 우리는 미국 및 국제 상표, 서비스 마크, 도메인 이름 및 저작권을 등록하고 등록했습니다. 또한 일부 기술을 다루는 미국 및 해외 특허 출원을 제출했으며 포트폴리오를 보완하기 위해 특허 자산을 취득했습니다. 우리는 과거에 라이센스를 받았으며 향후 다른 당사자에 대한 일부 권리를 라이센스 할 수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문화와 직원
우리는 문화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협업과 창의성을 수용하고 복잡한 기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아이디어를 반복하도록 권장합니다. 투명성과 공개 대화는 우리의 업무 방식의 핵심이며, 회사 채널이 내부 뉴스를 통해 회사 뉴스를 직원들에게 먼저 전달하는 것을 목표로합니다.
우리의 빠른 성장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여전히 스타트 업으로서의 뿌리를 소중히 여기며 가능한 한 직원이 회사 내에서의 역할이나 기능에 관계없이 훌륭한 아이디어를 실천할 수 있도록 힘을 실어줍니다. 우리는 전 세계 사용자의 배경과 관점을 가진 훌륭한 직원을 고용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우리는이 재능있는 사람들이 기술과 사회에서 가장 큰 도전을 해결하는 경력을 쌓을 수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직원은 최고의 자산 중 하나이며 지속적인 성공을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우리는 재능있는 직원을 고용하는 데 계속 투자하고 직원들에게 경쟁력있는 보상 프로그램을 제공 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2019 년 12 월 31 일 현재 정규 직원은 118,899 명입니다. 특정 국가에는 업무 협의회와 법정 직원 대표 의무가 있지만 미국 직원은 노동 조합으로 대표되지 않습니다. 특히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컴퓨터 과학자 및 기타 기술 직원을 대상으로하는 업계의 유자격자 경쟁이 치열합니다.


지속 가능성에 대한 약속
우리는 효율적인 데이터 센터 설계 및 운영, 무 탄소 에너지 발전, 지속 가능한 작업장 조성, 더 나은 장치 및 서비스 구축, 사용자에게 기술력 강화, 책임있는 공급망 활성화 등 모든 일에 지속 가능성을 구축하려고 노력합니다. Google은 2007 년부터 탄소 중립 상태를 유지해 왔으며 세계에서 가장 큰 재생 가능 에너지 구매 기업입니다. 2019 년 2 월 연속으로 2019 년 환경 보고서에보고 된 바와 같이 전력 소비의 100 %를 재생 에너지 구매와 일치 시켰습니다.
다른 2019 년 하이라이트 및 성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 우리는 최대 1,600 메가 와트의 18 개의 새로운 에너지 거래를 통해 최대 20 억 달러 이상의 새로운 에너지 인프라 건설을 촉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2019 년에 출시 된 Nest 제품의 100 %에는 재활용 플라스틱 성분이 포함되어 있으며 Google 쇼핑에서 제품을 구매하거나 Google 하드웨어로 구매하는 Google의 직접 고객을 위해 탄소 중립 배송을 시작했습니다.
• Environmental Insights Explorer는 2016 년 유엔 서식지 세계 도시 보고서에 따르면 전 세계 온실 가스 배출량의 70 % 이상을 차지하는 지방 자치 단체가 배출량을 추정하고 기후 행동 계획을 개발할 수 있도록합니다. 2019 년에는이 도구를 전 세계 100 개 이상의 도시로 확장했습니다.
우리는 기후 변화가 우리 시대의 가장 중요한 세계 과제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2017 년에는 기후 시나리오 분석 수행을 포함한 기후 복원력 전략을 개발했습니다. 우리는 5 년 연속 CDP (이전의 탄소 공개 프로젝트) 기후 변화 목록에있었습니다. CDP 보고서에는 기후 관련 재무 공개에 관한 태스크 포스 (TCFD)의 권고 사항이 반영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지속 가능성에 대한 Google의 접근 방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연례 지속 가능성 보고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속 가능성 보고서의 내용은 본 연례 보고서 10-K 연례 보고서 또는 당사가 SEC에 제출 한 다른 보고서 또는 문서에 참조로 포함되지 않습니다.


계절성
우리의 사업은 인터넷 사용, 광고비 및 전통적인 소매 계절과 같은 근본적인 사업 동향의 계절 변동에 의해 영향을받습니다.

 

연결 손익계산서(OPERATIONS)

(in millions)

 

연결 손익계산서(COMPREHENSIVE INCOME)

(in millions)

 

연결 재무상태표

(in millions)

 

 

연결 현금흐름표

(in millions)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