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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바텀업

코카콜라 사업보고서 읽어보기(2020.02.24.)

by 노나우 2020. 6.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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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카콜라(The Coca Cola Company, KO)의 사업보고서를 발췌 하였습니다.

 

 

 사업의 내용

 개요

코카콜라 회사는 세계 최대의 무알콜 음료 회사입니다. 우리는 500 가지가 넘는 무 알코올 음료 브랜드를 소유 또는 라이센스하고 판매하며, 다음과 같은 범주로 분류됩니다 : 스파클링 소프트 드링크; 물, 강화 된 물 및 스포츠 음료; 주스, 유제품 및 식물성 음료; 차와 커피; 그리고 에너지 음료. 우리는 코카콜라, 다이어트 콜라, 환타 및 스프라이트와 같은 세계 5 대 비 알코올 스파클링 소프트 드링크 브랜드 중 4 개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1886 년 이래 미국에서 판매 된 당사의 상표가 포함 된 완제품은 현재 200 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판매됩니다.
당사는 독립적 인 병입 파트너, 유통 업체, 도매 업체 및 소매 업체 네트워크뿐만 아니라 세계 최대의 무알콜 음료 분배 시스템 인 회사 소유 또는 통제 된 병입 및 유통 운영 네트워크를 통해 전 세계 소비자에게 브랜드 음료 제품을 제공합니다. 당사가 소유하거나 당사에 라이센스를 부여한 상표가있는 음료는 매일 전 세계적으로 소비되는 모든 음료의 약 610 억 분량 중 20 억을 차지합니다.
우리는 우리의 성공이 자신의 욕구, 요구 및 생활 양식을 충족시킬 수있는 다양한 음료 옵션을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와 연결하는 능력에 달려 있다고 믿습니다. 우리의 성공은 직원들이 매일 효과적으로 실행할 수있는 능력에 달려 있습니다.
우리의 목표는 규율 된 포트폴리오 성장을 중심으로 성장 전략을 실행하는 것입니다. 정렬되고 관여 된 병입 시스템; 수익 성장 관리 및 브랜드 구축 이니셔티브를 통해 지원되는 이해 관계자와의 경쟁을 통해 주주의 가치를 창출하는 방식으로 경쟁력을 높이고 성장을 가속화합니다.
우리는 1919 년 9 월 델라웨어 주법에 따라 설립되었으며 1892 년에 조직 된 것과 동일한 이름을 가진 조지아 법인의 사업에 성공했습니다.

 


운영 세그먼트
회사의 운영 구조는 내부 재무보고의 기초입니다. 당사의 운영 구조에는 "운영 그룹"또는 "그룹"이라고도하는 다음과 같은 운영 부문이 포함됩니다.
•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
• 라틴 아메리카
• 북아메리카
• 아시아 태평양
• 글로벌 벤처
• 병에 넣는 투자

 

당사의 운영 구조에는 두 가지 구성 요소로 구성된 Corporate도 포함됩니다. 

(1) 전략적 이니셔티브, 정책 및 거버넌스에 중점을 둔 센터; 

(2) 핵심 거래 프로세스를 단순화 및 표준화하고 글로벌 우수 센터를 통해 사업부에 지원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둔 서비스 조직.


당사의 영업 부문 및 회사에 대한 추가 정보는이 보고서의 II 부 "항목 8. 재무 제표 및 보충 데이터"에 명시된 연결 재무 제표에 대한 주석의 주석 21을 참조하십시오.
운영 부문 간의 차이가 사업 전체를 이해하는 데 중요한 부분을 제외하고이 보고서에서 사업에 대한 설명은 연결 기준으로 제공됩니다.

 


제품 및 브랜드
이 보고서에 사용 된,
• "농축 물"은 물과 결합 될 때 향료 및 다른 성분을 의미하며, 제품에 따라 감미료 (영양 또는 비 영양)가 시럽 또는 완성 된 음료를 제조하는 데 사용되며, 정제수 제품을위한 미네랄 및 기타 분말을 포함함.
• "시럽"은 농축 물을 물 및 생성물에 따라 감미제 (영양 또는 비 영양)와 조합하여 제조 된 음료 제조 공정에서 중간 생성물을 의미함.
• "분수 시럽"은 컵이나 안경에 담겨 완성 된 음료를 생산하기 위해 구매시 시럽과 탄산수 또는 탄산수를 혼합하기 위해 디스펜스 장비를 사용하는 식당 및 편의점과 같은 분수 소매점에 판매되는 시럽을 의미함. 
• "회사 상표 음료"는 당사의 상표가 부착 된 음료 및 마케팅 지원을 제공하고 경제적 이익을 얻는 판매로부터 제 3자가 당사에 라이센스를 부여한 상표가있는 기타 음료 제품을 의미함.
• "상표 코카콜라 음료"또는 "상표 코카콜라"는 상표 코카콜라 또는 코카콜라 또는 코크스 (즉, 코카콜라, 코카콜라 라이프, 다이어트 코크스 / 코카콜라 포함)가 포함 된 음료를 의미합니다. 콜라 라이트 및 코카콜라 제로 슈가와 카페인 프리 다이어트 코크스, 체리 코크스 등의 모든 변형 및 라인 연장). 마찬가지로 대문자로 된 "상표"라는 단어를 다른 음료 제품 중 하나의 이름 (예 : "상표 Fanta", "상표 스프라이트"또는 "상표 간단 명")과 함께 사용하는 경우 표시된 상표 (예 : 는 각각 Fanta, Sprite 또는 Simply, 및 모든 변형 및 줄 확장 (예 : "상표 Fanta"에는 Fanta Orange, Fanta Zero Orange, Fanta Apple 등이 포함됩니다. "상표 Sprite"에는 Sprite, Diet Sprite, Sprite Zero가 포함됨) , Sprite Light 등; 및 "Tmarkmark Simply"에는 Simply Orange, Simply Apple, Simply Grapefruit 등이 포함됨.

 

우리 회사는 다음과 같은 시장을 제조, 판매합니다 :
• 음료수 농축액 (때때로 "음료베이스"라고도 함) 및 분수 시럽을 포함한 시럽 (우리는 우리 사업의이 부분을 "농축 사업"또는 "농축액 운영"이라고 함); 
• 완성 된 스파클링 청량 음료 및 기타 무 알코올 음료 (우리는 우리 사업의이 부분을 "완제품 생산"또는 "완제품 생산"이라고 함).


일반적으로 완제품 작업은 정점 작업보다 순 운영 수익은 더 많이 발생하지만 총 이익률은 낮습니다.
국내 및 국제 정광 사업에서는 정유, 시럽 및 특정 음료를 공인 된 병입 작업 (일반적으로 "보틀 러"또는 "병 잡이 파트너"라고 함)에 판매하여 순 영업 수익을 창출합니다. 로크웰 오토메이션의 병입 파트너는 감미료 (제품에 따라 다름), 정수 또는 탄산수와 시럽을 증류수 또는 탄산수와 결합하여 음료를 완성합니다. 완성 된 음료는 캔 및 리필 및 리필 불가 유리 및 플라스틱 병과 같은 승인 된 용기에 포장되어 있으며 당사의 상표 또는 상표가 허가 된 소매점에 직접 또는 일부의 경우 도매점 또는 기타 병자를 통해 판매됩니다. 또한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 병입 파트너는 일반적으로 농축액을 사용하여 분수 시럽을 제조 할 수있는 권한을 부여받습니다. 농축액은 즉시 소비 할 수있는 음료를 생산하기 위해 분수 소매점이나 판매 및 유통하는 공인 분수 도매업자에게 판매합니다. 분수 시럽-분수 소매점. 우리의 집중 운영은 지리적 운영 부문과 Global Ventures 운영 부문에 포함됩니다.

 

당사의 완제품 운영은 스파클링 소프트 드링크 및 물, 강화 된 물 및 스포츠 음료와 같은 다양한 기타 무 알코올 음료를 판매하여 순매출을 창출합니다. 주스, 유제품 및 식물성 음료; 차와 커피; 및 에너지 음료, 소매업 자 또는 유통업자 및 유통업자에게 분배하는 도매업자에게. 이러한 운영은 주로 회사 소유 또는 통제 된 병입, 판매 및 유통 운영으로 구성되며 Bottling Investments 운영 부문에 포함됩니다. 특정 시장에서 회사는 병에 넣지 않은 완제품 운영을 운영하며,이 회사에서는 일반적으로 회사의 병입 파트너가 아닌 유통 업체 및 도매 업체에 완제품 음료를 판매합니다. 이러한 운영은 일반적으로 지리적 운영 부문 또는 Global Ventures 운영 부문 중 하나에 포함됩니다. 미국에서는 분수 시럽을 제조하여 분수 시럽을 사용하여 즉시 소비 할 수있는 음료를 생산하는 분수 소매점 또는 분수 시럽을 분수 소매점에 재판매하는 공인 분수 도매업자 또는 병입 파트너에게 판매합니다. 이 분수 시럽 판매량은 북미 영업 부문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다음을 포함하여 수많은 귀중한 무 알코올 음료 브랜드를 소유 및 판매합니다.
• 스파클링 소프트 드링크 : 코카콜라, 다이어트 콜라 / 코카콜라 라이트, 코카콜라 제로 설탕, 판타, 프레스 카, 슈 베스, * 스프라이트, 썸업;
• 물, 강화 된 물 및 스포츠 음료 : 물병 자리, 시엘, 다사니, 빙하 스마트 워터, 빙하 비타민 워터, 아이스 듀, 로하스, 파워 레이드, 토포 치코;
• 주스, 유제품 및 식물성 음료 : AdeS, Del Valle, 페어 라이프, 이노센트, 미닛 메이드, 미닛 메이드 펄피, Simply, ZICO; 과
• 차와 커피 : Ayataka, Costa, doğadan, FUZE TEA, Georgia, Gold Peak, HONEST TEA, Kochakaden.

* Schweppes는 미국 이외의 특정 국가에서 회사 소유입니다.


당사는 당사가 소유 한 음료 브랜드 외에도 마케팅 지원을 제공하며, 라이센스, 합작 투자 및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다음과 같은 기타 비 알코올 음료 브랜드 판매에 참여합니다.
• 특정 코카콜라 시스템 보틀 러는 회사와 몬스터 간의 배포 조정 계약 및 관련 배포 계약에 따라 미국, 캐나다 및 기타 국제 지역의 지정된 지역에 주로 Monster Energy의 특정 브랜드의 Monster Beverage Corporation ( "Monster")을 배포합니다. 
• Aujan Industries Company J.S.C.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 "Aujan"), 중동에서 가장 큰 독립 음료 회사 중 하나. 우리는 주스 브랜드 인 라니와 맛이있는 맥아 음료 브랜드 인 바비 칸을 포함하여 Aujan이 생산하고 유통하는 브랜드에 대한 특정 영토의 권리를 보유한 회사의 50 %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소비자 요구는 회사 제품 오퍼링의 최적 메뉴를 결정합니다. 소비자 수요는 시장마다 다를 수 있으며 단일 시장 내에서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우리 회사는 비즈니스 전략을 사용하여 기존 브랜드를 추가로 구축하고 동시에 모든 시장에서 소비자 수요를 창출하고 만족시키기 위해 브랜드, 제품 및 서비스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자합니다.

 


분배 체계
당사는 독립적 인 병입 파트너, 유통 업체, 도매 업체 및 소매 업체 네트워크뿐만 아니라 회사 소유 또는 통제 된 병입 및 유통 사업 (세계 최대의 무알콜 음료 분배 시스템)을 통해 200 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의 소비자에게 브랜드 음료 제품을 제공합니다. . 소비자는 매일 20 억 회 제공되는 상표를 보유한 최종 음료 제품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강력하고 안정적인 병입 및 유통 시스템을 통해 기존의 개선 된 새로운 혁신적인 제품을 전 세계 소비자에게 제조, 배포 및 판매함으로써 성장을 포착 할 수 있습니다.
코카콜라 시스템은 2019 년, 2018 년 및 2017 년에 각각 330 억 대, 296 억 대 및 292 억 대의 제품을 판매했습니다. 반짝이는 청량 음료는 2019, 2018 및 2017 각각에 대한 전 세계 단위 판매량의 69 %를 차지했습니다. 상표 코카콜라는 2019, 2018 및 2017에 대해 전 세계 단위 판매량의 45 %를 차지했습니다.
2019 년 미국의 케이스 케이스 수량은 회사의 전세계 유닛 케이스 수량의 18 %를 차지했습니다. 미국의 단위 판매량 중 62 %가 탄산 음료로 인한 것입니다. 상표 코카콜라는 미국 단위 케이스 수량의 43 %를 차지했습니다.

 

2019 년 미국 이외의 국가 단위 판매량은 회사 전체의 세계 단위 판매량의 82 %를 차지했습니다. 미국 이외의 국가가 우리의 단위 사례가 가장 많은 국가는 멕시코, 중국, 브라질 및 인도로, 31 %를 차지했습니다. 전 세계 단위 판매량의 미국 이외 지역의 판매량 중 70 %가 탄산 음료로 인한 것입니다. 상표 Coca-Cola는 미국 이외의 케이스 판매량의 46 %를 차지했습니다.
2019 년 단품 판매량을 기준으로 한 5 개의 가장 큰 독립적 인 병입 파트너는 다음과 같습니다.
• 코카콜라 FEMSA, S.A.B. 드 C.V. ( "Coca-Cola FEMSA"), 멕시코 (멕시코 시티 및 멕시코 남동부 및 북동부 멕시코를 포함한 멕시코 중부 지역), 과테말라 (전국), 니카라과 (전국), 코스타리카에서 병입 및 유통 운영 (전국), 파나마 (전국), 콜롬비아 (대부분의 국가), 베네수엘라 (전국), 브라질 (상파울루, 캄피 냐스, 산토스, 마토 그로소 두술 주, 파라나 주, 산타 카타리나 주 , 리우 그란데 두술 주, 고이 아스 주, 리우데 자네이루 주 및 미나스 제 라이스 주 일부), 아르헨티나 (부에노스 아이레스 및 주변 지역의 연방 수도) 및 우루과이 전국);
• Coca-Cola European Partners plc ( "CCEP")는 벨기에 안도라, 프랑스 대륙, 프랑스, ​​독일, 영국, 아이슬란드, 룩셈부르크, 모나코, 네덜란드, 노르웨이, 포르투갈, 스페인 및 스웨덴에서 병입 및 유통 운영을하고 있습니다.
• 코카콜라 HBC AG ( "코카콜라 그리스"), 아르메니아, 오스트리아, 벨로루시, 보스니아 헤르체고비나, 불가리아, 크로아티아, 키프로스, 체코, 에스토니아, 그리스, 헝가리, 이탈리아, 라트비아에서 병입 및 유통 운영 , 리투아니아, 몰도바, 몬테네그로, 나이지리아, 북 마케도니아, 북 아일랜드, 폴란드, 아일랜드 공화국, 루마니아, 러시아, 세르비아, 슬로바키아, 슬로베니아, 스위스 및 우크라이나;
• 아르카 컨티넨탈, S.A.B. 멕시코 북부와 서부, 아르헨티나 북부, 에콰도르, 페루 및 텍사스 주와 미국 뉴 멕시코, 오클라호마 및 아칸소 주에서 병입 및 유통 사업을 운영하는 de C.V .; 
• 중국 본토, 홍콩, 대만 및 미국 서부 13 개 주에있는 동부 및 남부 지역의 11 개 주와 상하이시에서 병입 및 유통 사업을하는 Swire 음료.

 

2019 년에이 5 개의 병입 파트너는 우리의 전체 단량의 40 %를 차지했습니다.
보틀 러가된다고해서 우리와 보틀 러간에 합법적 인 파트너십이나 합작 투자가 이루어지지는 않습니다. 우리의 병세자는 독립 계약자이며 우리의 대리인이 아닙니다.

 


Bottler의 계약
회사 제품의 제조 및 판매와 관련하여 병입 파트너와 일반적으로 "병사 계약"이라고하는 별도의 계약이 있습니다. 특정 조건 및 특정 변형에 따라, 병의 계약은 일반적으로 병자가 승인 된 용기에서 회사 상표 음료를 준비, 포장, 유통 및 판매 할 수있는 권한을 부여합니다 (그러나 해당 지역 법률에 따라 일반적으로 만 해당). 병 회사는 지정된 회사 상표 음료에 대한 농축액 또는 시럽의 전체 요구 사항을 회사 또는 회사 공인 공급 업체로부터 구매해야합니다. 당사는 일반적으로 특정 승인 된 컨테이너에서 식별 된 영역 전체에 걸쳐 지정된 회사 상표 음료를 판매 또는 배포하거나 제 3자가 판매 또는 배포 할 권한을 부여하지 않는 데 동의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일반적으로 우리 자신 또는 피지명인에게 (1) 해당 지역의 판매를 위해 해당 지역의 컨테이너에 회사 상표 음료를 준비하고 포장 할 권리를 보유합니다. (2) 다른 방식 또는 형태로 해당 지역에서 이러한 회사 상표 음료를 준비, 포장, 배포 및 판매 (병따개에 대한 지역 제한은 지역 법률에 따라 다를 수 있음); (3) 특정 주요 계정 (여러 지역을 다루는 계정)을 처리합니다.
대부분의 병세 계약에 따라 당사는 일반적으로 병에 판매하는 농축액 및 시럽의 가격 및 기타 판매 조건을 결정하는 실질적인 문제로서, 가격을 결정하기 위해 계약상의 유연성을 행사할 수있는 회사의 능력과 농축액 및 시럽의 다른 판매 조건은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 경쟁적인 시장 조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경우, 당사는 지정된 기간 동안 예상 가격으로 가격을 집중하는 것과 관련하여 보틀 러와 합의하거나 향후 합의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부분의 시장에서 회사와 병입 파트너가 공유 가치, 재정적 목표 및 소비자의 항상 변화하는 요구와 취향을 충족시키는 데 필요한 유연성을 통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하기 위해 발생률 기반 농축 물 가격을 구현했습니다. 모델. 이 모델에서, 우리가 부과하는 집중 가격은 완제품이 판매되는 채널 및 패키지 믹스를 포함하는 병 가격 설정을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 여러 요인의 영향을받습니다.
아래에서 더 자세히 논의되는 바와 같이, 미국 이외의 지역에 대한 우리의 병입업자 계약은 미국 내에서 지역에 대한 병입 업체 계약에 따라 다릅니다.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의 Bottler 계약
당사와 미국 이외의 공인 공인 병점 간의 Bottler의 계약은 일반적으로 연장 또는 갱신 될 수있는 경우에 따라 명시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병세 합의는 불이행의 정의 된 사건과 병목 인의 소유권 또는 통제의 특정 변경을 포함하여 특정 지정된 사건이 ​​발생한 후 회사가 종료 할 수 있습니다. 미국과 미국 외 지역의 병목 꾼간에 시행되는 대부분의 병목 계약은 병목 꾼이 일반적으로 비 독점적 인 방식으로 분수 시럽을 제조 및 배포 할 수있는 권한을 부여합니다.
미국 이외의 세계 일부 지역에서는 병에 대한 포괄적 인 음료 생산 및 유통 권한을 부여하지 않았습니다. 

 


미국 내 Bottler의 계약
미국의 경우 대부분의 보틀 러는 일반적으로 보틀 러의 갱신 권한 및 경우에 따라 갱신 권한에 따라 명시 적으로 명시된 "포괄 음료 계약"( "CBA")이라고하는 계약에 따라 운영됩니다. 회사의. 상표 코카콜라 음료 및 기타 콜라 맛 음료에 대한 명시적인 만료 날짜가없는 레거시 보틀 러 계약에 따라 적은 수의 보틀 러가 계속 작동합니다. 모든 경우에, 미국에서의 병 따기 계약은 계약에 따라 다를 수있는 불이행 또는 특정 정의 된 불이행 사건이 발생할 경우 회사에 의해 종료 될 수 있습니다.
이전에 관리했던 병 지역의 재판매와 관련하여 회사 소유 및 라이센스가있는 음료 제품 (CBA에 의해 정의 된)의 유통, 판촉, 마케팅 및 판매에 대한 추가 독점적 영토 권리가 부여 된 특정 미국 병군 코카콜라 리프레쉬먼트 ( "CCR") (이러한 보틀 러를 "확장 참여 보틀 러"또는 "EPB"라고 함)는 회사가 일반적으로 회사가 특정 제조 계약이 적용되지 않는 영토에 해당하는 음료 제품을 생산하며, 해당 병목 업체는 회사 (또는 회사가 지정한 제조 병업자)로부터 해당 영토에서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완제품 음료를 구매합니다. EPB CBA는 10 년의 기간을 가지며 대부분 10 년의 연속적인 추가 기간 동안 무기한으로 회사의 경우에 따라 재생 가능하며, 경우에 따라 10 년의 추가 기간 동안 무기한으로 추가 될 수 있으며 구속력있는 국가 거버넌스 모델, 필수 발생 가격 및 특정 핵심 성과 요구 사항. 회사는 또한 EPB CBA를 실행 한 특정 EPB가 자신의 계정과 다른 병에 공급하기 위해 특정 음료 제품을 제조하도록 승인 한 제조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또한 추가 독점 영역 권한이 부여되지 않은 (미국의 "참여 병목 자"또는 "PB"라고 함) 특정 미국 병목 꾼은 레거시 병병의 계약을 CBA로, 각각 "PB CBA"라고합니다. 10 년의 기간을 가지며, 10 년의 연속적인 추가 기간 동안 병에 의해 무기한으로 재생 가능하며, 구속력있는 국가 거버넌스 모델 및 의무 발생률에 대한 요구 사항을 포함하여 EPB CBA와 대부분 실질적으로 유사합니다. EPB CBA의 요구 사항과 특정 측면에서 다른 핵심 성능 요구 사항을 포함합니다.
CBA에 서명하지 않은 병입업자는 특정 상표 코카콜라 음료 및 기타 콜라 맛 회사 상표 음료에 대한 기본 가격을 제공하는 가격 공식을 포함하는 레거시 병업자 계약에 따라 계속 운영됩니다. 이 기준 가격은 회사가 정한 최대 가격 한도액까지 정기적으로 조정될 수 있으며, 해당하는 경우 특정 설탕 또는 감미료 가격의 변화에 ​​따라 분기별로 조정됩니다. 이러한 레거시 bottler의 계약에 따라 제조, 판매 및 배포 된 미국 단위 케이스 볼륨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보틀 러 계약 조건에 따라 미국의 보틀 러는 일반적으로 분수 시럽을 제조 할 권한이 없습니다. 그 대신, 회사는 분수 시럽을 제조하여 공인 분수 도매 업체 (특정 공인 병사 포함) 및 일부 분수 소매점에 판매합니다. 이 도매상들은 차례로 시럽을 판매하거나 우리를 대신하여 식당 및 기타 소매점에 전달합니다.

 

 

프로모션 및 마케팅 프로그램
우리는 우리 자신의 독립적 인 광고 및 마케팅 활동을 수행하는 것 외에도 홍보 및 마케팅 지원 및 / 또는 기금을 우리의 병에 제공 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회사와 보틀 러 간의 병 따기 또는 배포 계약의 조건에 따라 의무를 이행하지 않아도 약정 서약 또는 계약 조건에 따라 임의로이를 수행합니다. 또한, 대부분의 경우 당사는 재량에 따라 병을 지원하는 새로운 제품, 패키지 및 장비를 개발 및 도입 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대부분의 경우, 마케팅 및 마케팅 서비스 및 / 또는 자금 및 / 또는 디스 펜싱 장비 및 수리 서비스는 일반적으로 마케팅 계약에 따라 분수 및 병 / 캔 소매 업체에 제공합니다. 회사가 판촉 및 마케팅 프로그램에 주로 참여하기 위해 회사의 병, 리셀러 또는 회사 제품의 다른 고객에게 제공 한 총액은 2019 년에 44 억 달러였습니다.

 

 

병에 넣는 작업에 대한 투자
당사의 브랜드 음료 제품의 대부분은 독립적 인 병입 파트너가 제조, 판매 및 유통합니다. 그러나 때때로 우리는 보틀링 운영을 얻거나 통제합니다. 종종 저 성과 시장에서 우리는 자원과 전문 지식을 사용하여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러한 지배적 인 이익을 소유하면 제한된 지역 자원을 보상 할 수 있습니다. bottler의 판매 및 마케팅 프로그램에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병 회사의 비즈니스 및 정보 시스템 개발을 지원합니다. 병에 대한 적절한 자본 구조를 설정합니다. 당사는 장기적인 병입 전략에 따라 회사 소유 또는 통제 된 병에 대한 소유권을 투자 또는 축소하기위한 옵션을 정기적으로 고려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Cobot을 개선하기 위해 특정 병입 작업에 대한 관심을 독립적 인 병에 제공합니다. 콜라 시스템 효율. 우리가 지분법 투자를하는 다른 병입 파트너 중 하나에 병입 작업에 대한 관심을 판매 할 때, 회사는 지분법 피 투자자의 수익 또는 손실에 대한 점유율을 통해 병의 운영 결과에 계속 참여합니다.
또한, 코카콜라 시스템의 생산, 마케팅, 판매 및 유통 역량의 강점과 효율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선택된 병입 작업에 대한 비 지배 지분을 나타내는 주식 투자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사업을 강화하십시오. 이러한 투자는 병목 수준에서 단위 케이스 수량, 순수익 및 이익을 증가시키고 결과적으로 회사의 집중 사업에 대한 매출을 증가시키기위한 것입니다. 

 


계절성
무 알코올 음료수 음료의 판매량은 다소 계절적이며 2 분기 및 3 분기는 가장 많은 판매량을 차지합니다. 음료 사업의 판매량은 기상 조건에 영향을받을 수 있습니다.

 


경쟁
상업용 음료 산업의 무 알코올 음료 부문은 소규모 또는 신흥에서부터 매우 크고 잘 확립 된 범위에 이르는 수많은 회사로 구성된 경쟁이 치열합니다. 여기에는 회사와 같이 여러 지역에서 경쟁하는 회사뿐만 아니라 주로 지역 또는 지역에서 운영되는 비즈니스가 포함됩니다. 경쟁 제품에는 수많은 무 알코올 스파클링 청량 음료; 향미 및 강화 수를 포함한 다양한 수성 제품; 주스와 넥타; 과일 음료 및 희석제 (시럽 및 분말 음료 포함); 커피와 차; 에너지, 스포츠 및 기타 성능 향상 음료; 우유 및 기타 유제품 음료; 비타민 기반 제품 및 이완 음료를 ​​포함한 기능성 음료; 및 다양한 다른 무알콜 음료. 이 경쟁력있는 음료는 음료수 및 음료수 이외의 형태로 소비자에게 판매됩니다. PepsiCo, Inc.는 미국을 포함하여 비즈니스를 수행하는 많은 국가에서 주요 경쟁 업체 중 하나입니다. 다른 주요 경쟁 업체로는 Nestlé S.A., Keurig Dr Pepper Inc., Groupe Danone, The Kraft Heinz Company, Suntory Beverage & Food Limited 및 Unilever 등이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수많은 지역 및 지역 회사와 경쟁하고 있으며, 전자 상거래 소매 업체 및 기타 전자 상거래 플랫폼을 통해 마이크로 브랜드를 개발하여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하는 소규모 회사와 경쟁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부 시장에서는 자체 매장 또는 개인 상표 음료 브랜드를 개발 한 소매 업체와 경쟁합니다.

 

 

원료
물은 실질적으로 모든 제품의 주요 성분입니다. 역사적으로 우리는 심각한 물 공급 어려움을 겪지 않았지만 물은 전 세계 여러 지역에서 제한된 천연 자원이며, 회사는 운영 및 지역 사회의 수자원 가용성, 품질 및 지속 가능성을 인정합니다. 비즈니스가 직면 한 주요 과제.
우리 사업에 사용되는 주요 원료는 물 외에도 영양 및 비 영양 감미료입니다. 미국의 주요 영양 감미료는 설탕과 영양 적으로 동등한 고 과당 옥수수 시럽 ( "HFCS")입니다. HFCS는 수많은 국내 공급원에서 구할 수 있으며, 역사적으로 시장 가격의 변동이있었습니다.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 당사의 비즈니스에 사용되는 주요 영양 감미료는 설탕, 즉 설탕을 여러 출처에서 구할 수 있으며 역사적으로 시장 가격의 변동이 있습니다. 우리 회사는 일반적으로 영양 감미료에 대한 요구 사항을 얻는 데 어려움을 겪지 않았습니다. 미국에서는 Coca-Cola Bottlers의 Sales & Services Company LLC ( "CCBSS")의 도움을 받아 HFCS를 구매하여 당사 및 당사의 병입 업체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킵니다. CCBSS는 미국에서 사업을 수행하는 공인 코카콜라 보틀 러가 소유 한 유한 책임 회사입니다. 무엇보다도 CCBSS는 HFCS를 포함한 미국의 다양한 상품 및 서비스 구매를 위해 회사 및 병입 파트너에게 조달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우리 사업에서 사용하는 주요 비 영양 감미료는 아스파탐, 아 세설 팜 칼륨, 수크랄로스, 사카린, 시클 라 메이트 및 스테 비올 글리코 사이드입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원료는 수많은 출처에서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미국과 중국의 공급 업체로부터 중요 원료로 간주되는 수크랄로스를 구매합니다. 우리 회사는 일반적으로 비 영양 감미료에 대한 요구 사항을 얻는 데 큰 어려움을 겪지 않았습니다.
비 영양 감미료 및 당사 제품의 특정 기타 성분에 대한 공급망은 중국의 공급 업체를 포함합니다. 2020 년 1 월부터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 COVID-19가 발생하면서 중국의 공급 업체들은 이러한 성분의 생산과 수출이 약간 지연되었습니다. 우리는 비상 사태 공급 계획을 시작했으며 이러한 지연으로 인한 단기 영향을 예측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중국의 생산 또는 수출 운영이 악화 될 경우 장기적으로 일부 성분의 공급이 타이트해질 수 있습니다.
다양한 과일, 특히 오렌지 주스 및 오렌지 주스 농축액의 주스 및 주스 농축액은 주스 및 주스 음료 제품의 주요 원료입니다. 우리는 오렌지 주스와 오렌지 주스 농축액을 주로 플로리다와 남반구 (특히 브라질)에서 공급합니다. 플로리다와 브라질의 오렌지 주스를 주로 공급하는 Cutrale Citrus Juices U.S.A., Inc.와 긴밀히 협력하여 회사 표준에 맞는 오렌지 주스와 오렌지 주스 농축액을 적절히 공급합니다. 그러나 감귤 산업은 녹지 병과 기상 조건의 변화에 ​​영향을받습니다. 특히 플로리다 중부의 날씨 나 허리케인이 얼면 산업 전반에 걸쳐 오렌지 주스 및 오렌지 주스 농축액의 가격이 상승하고 가격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또한, 녹색 질병은 나무 수를 줄이고 재배자 비용과 가격을 높이고 있습니다.
회사 소유 또는 통합 병입 작업 및 완제품 사업은 폴리에틸렌 테레 프탈레이트 ( "PET") 수지, 프리폼 및 병; 유리 및 알루미늄 병; 알루미늄 및 스틸 캔; 플라스틱 마감; 무균 섬유 포장; 라벨; 판지; 사례; 포스트 믹스 포장; 및 이산화탄소. 우리는 일반적으로 여러 공급 업체로부터 이러한 원자재를 구매하고 역사적으로 큰 부족을 경험하지 않았습니다.

 

 

특허, 저작권, 영업 비밀 및 상표
우리 회사는 수많은 특허, 저작권 및 영업 비밀과 기타 노하우 및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이 보고서에서 총칭하여 "기술"이라고합니다. 이 기술은 일반적으로 음료 제품 및 생산 공정과 관련이 있습니다. 패키지 및 포장재; 비즈니스에 유용한 프로세스 및 장비의 설계 및 운영; 그리고 특정 소프트웨어. 일부 기술은 공급 업체 및 기타 당사자에게 라이센스가 부여됩니다. 영업 비밀은 우리 기술의 중요한 측면이며, 스파클링 음료 및 기타 음료 공식은 회사의 중요한 영업 비밀 중 하나입니다.
우리는 우리 사업에 매우 중요한 수많은 상표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관할권에 따라 상표는 사용 중이거나 등록이 적절히 유지되는 한 유효합니다. 우리는 bottler의 계약에 따라 회사 제품의 제조, 판매 및 유통과 관련하여 해당 회사 상표를 사용하도록 권한을 부여합니다. 또한, 당사는 때때로 특정 상품 및 식품과 함께 특정 상표를 사용하기 위해 제 3 자에게 라이센스를 부여합니다.

 


정부 규제
우리 회사는 비즈니스를 수행하는 전 세계 수많은 국가의 모든 관련 법률을 준수해야합니다. 많은 관할권에서 경쟁법 준수는 우리에게 특히 중요하며, 해당 관할권에서의 경쟁적 위치로 인해 경쟁법 당국에 의해 우리의 작업이 특별하게 감시 될 수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당사 제품 및 그 성분의 안전, 생산, 운송, 유통, 광고, 라벨링 및 판매가 연방 식품, 의약품 및 화장품법의 적용을받습니다. 연방 거래 위원회법; Lanham Act; 국가 소비자 보호법; 경쟁법; 연방, 주 및 지역 직장 건강 및 안전 법률; 다양한 연방, 주 및 지역 환경 보호법; 개인 정보 및 개인 정보 보호법; 기타 다양한 연방, 주 및 지방 법령 및 규정.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 우리의 사업은 수많은 유사한 법령 및 규정뿐만 아니라 다른 법적 및 규제 요건의 적용을받습니다.

 

발의안 65로 알려진 캘리포니아 법에 따라, 주정부가 물질이 암을 유발하거나 인간 생식에 해를 끼치는 것으로 판단한 경우, 면제 조건이 아닌 한 해당 물질에 소비자를 노출시키는 주에서 판매 된 모든 제품에 대해 경고를 제공해야합니다 ( 아래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주에서는 이러한 물질 목록을 유지하고 주기적으로 다른 물질을이 목록에 추가합니다. 미량의 등재 된 물질도 탐지하면 영향을받는 제품에 경고 라벨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발의안 제 65 호는 제품 제조업체가 해당 제품의 사용이 소비자에게 다음과 같은 목록에있는 물질의 일일 수량에 노출된다는 것을 입증 할 수있는 경우 경고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 확립 될 수있는 "안전 항구"임계 값 미만;
• 자연 스레 발생하는;
• 필요한 요리의 결과; 
• 다른 적용 가능한 면제 대상이됩니다.


현재 법안 65 목록에 있거나 미래에 추가 될 수있는 하나 이상의 물질은 특정 회사 제품에서 낮은 수준으로 안전 할 수 있습니다. 발의안 65에 아직 상장되지 않은 물질과 관련하여 회사는 상장이 과학적으로 정당하지 않다는 입장을 취합니다. 회사는 이미 등재 된 물질과 관련하여 회사 제품에 이러한 각 물질의 존재가 경고 요건에서 해당되는 면제를 받거나 제품이 법안 65를 준수한다는 입장을 취합니다. 캘리포니아 주 그러나 다른 당사자들은 과거에 반대 입장을 취했으며 앞으로 그렇게 할 수도 있습니다.
음료수 병 제조업체는 현재 미국 및 전 세계 여러 시장에서 재충전 할 수없는 재활용 용기를 제공하고 사용합니다. 이 병따개 중 일부는 재활용 가능한 용기도 제공하고 사용합니다. 특정 음료 용기의 판매, 마케팅 및 사용과 관련하여 보증금 또는 특정 환경세 또는 수수료가 부과되도록 요구하는 미국 및 해외의 여러 관할 지역에서 법적 요건이 적용됩니다. 이러한 조치로 부과되는 정확한 요구 사항은 다양합니다. 음료 용기 예금, 재활용, 에코 세 및 / 또는 제품 관리와 관련된 다른 유형의 법령 및 규정도 미국 및 해외의 여러 관할 지역에 적용됩니다. 우리는 추가적인 법적 요건이 향후 미국과 다른 지역에서 지방, 주 및 연방 차원에서 제안되거나 제정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미국 및 전 세계 모든 회사의 시설 및 기타 운영에는 수자원 사용 및 폐수 배출과 관련된 환경 보호 규정 및 규정이 적용됩니다. 우리의 정책은 그러한 모든 법적 요구 사항을 준수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조항의 준수는 회사의 자본 지출, 순이익 또는 경쟁적 지위에 중대한 악영향을 미치지 않았으며 그러한 준수로 인한 것으로 기대하지 않습니다.
또한 2018 년 5 월 발효 된 유럽 연합의 일반 데이터 보호 규정 ( "GDPR") 및 2018 년 캘리포니아 소비자 개인 정보 보호법을 포함하여 개인 정보 및 데이터 보호와 관련된 다양한 연방, 주 및 국제 법률 및 규정의 적용을받습니다. ( "CCPA")는 2020 년 1 월 1 일부터 발효되었습니다. 데이터 개인 정보 보호 및 데이터 보호 법률 및 규정의 해석 및 적용은 종종 불확실하며 미국과 국제적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보류중인 제안 법안 및 규제 이니셔티브를 모니터링하여 비즈니스와의 관련성과 잠재적 영향을 확인하고 개인 정보 보호 및 데이터 보호 준수 프로그램 및 정책에 대한 필수 변경 사항을 포함하여 규제 동향 및 개발을 해결하기위한 전략을 개발합니다.

 


직원
2019 년 12 월 31 일과 2018 년 기준으로 우리 회사의 직원은 각각 약 86,200 명과 62,600 명이며 그 중 약 10,100 명과 11,400 명은 미국에 있습니다. 전체 직원 수의 증가는 주로 Costa Limited ( "Costa")의 인수로 인한 것입니다. 우리 회사는 부서와 자회사를 통해 수많은 단체 교섭 협약의 당사자입니다. 2019 년 12 월 31 일 현재 북미 지역의 약 1,100 명의 직원이 단체 교섭 계약에 포함되었습니다. 이 계약의 기간은 3 년에서 5 년입니다. 우리는 현재 그러한 계약이 만료되면 성공적으로 재협상 할 수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회사는 직원과의 관계가 일반적으로 만족 스럽다고 생각합니다.

 

 

연결 손익계산서(OPERATIONS)

(in millions)

 

연결 손익계산서(COMPREHENSIVE INCOME)

(in millions)

 

연결 재무상태표

(in millions)

 

 

연결 현금흐름표

(in mill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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