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증권/바텀업

아마존 주식 주가 관련 사업보고서 읽어보기(2019년)

by 노나우 2020. 4. 17.
반응형

* 아마존(AMAZON, AMZN)

 

Business

  Amazon.com, Inc.1994 년 워싱턴 주에 설립되었으며 1996 년 델라웨어 주에 재조직되었습니다. 본사는 워싱턴 시애틀에 있습니다. 우리는 1997 5 월에 최초의 공개 오퍼링을 완료했으며 우리의 보통주는 Nasdaq Global Select Market“AMZN”이라는 기호로 상장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사용 된 "Amazon.com", "당사", "당사"및 이와 유사한 용어에는 문맥이 달리 명시하지 않는 한 Amazon.com, Inc. 및 그 자회사가 포함됩니다.

 

General

  우리는 지구에서 가장 고객 중심적인 회사가 되고자합니다. 우리는 경쟁자보다는 고객에 대한 집착, 발명에 대한 열정, 운영 효율성에 대한 헌신, 장기적인 사고라는 4 가지 원칙을 따릅니다. 우리는 각 부문에서 소비자, 판매자, 개발자, 기업 및 컨텐츠 제작자로 구성된 주요 고객 세트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스폰서 광고, 디스플레이 및 비디오 광고와 같은 프로그램을 통해 판매자, 공급 업체, 출판사 및 저자에게 광고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우리는 운영을 북미, 국제 및 아마존 웹 서비스 (“AWS”)의 세 부분으로 구성했습니다. 이 부분들은 회사가 비즈니스 성과를 평가하고 운영을 관리하는 방식을 반영합니다. 순 매각에 대한 정보는 파트 II8 , "재무 제표 및 추가 데이터-주석 10-세그먼트 정보"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Whole Foods Market, Inc. (“Whole Foods Market”)의 재무 결과는 2017 8 28 일에 인수 한 날부터 연결 재무 제표에 포함되었습니다.

 

Consumers

  우리는 온라인 및 실제 상점을 통해 소비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선택, 가격 및 편의에 중점을 둡니다. 우리는 수십만 개의 고유 한 제품을 우리와 타사가 수십 개의 제품 범주에서 판매 할 수 있도록 매장을 설계합니다. 고객은 웹 사이트, 모바일 앱, Alexa, 장치, 스트리밍 및 매장 방문을 통해 제품에 액세스합니다. 또한 Kindle, Fire 태블릿, Fire TV, Echo, Ring 및 기타 장치를 포함한 전자 장치를 제조 및 판매하고 미디어 컨텐츠를 개발 및 생산합니다. 우리는 고객에게 저렴한 가격, 빠르고 무료 배송, 사용하기 쉬운 기능 및 적시에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고자합니다. 또한 1 억 개가 넘는 제품에 무제한 무료 배송, Amazon Original 콘텐츠 및 기타 혜택을 포함하여 수만 개의 영화 및 TV 에피소드를 무제한 스트리밍 할 수있는 멤버쉽 프로그램 인 Amazon Prime을 제공합니다.

  당사는 다음을 통해 여러 가지 방법으로 고객 주문을 이행합니다. 북미 및 국제 이행 및 배송 네트워크; 특정 국가에서의 협력 및 외주 계약; 디지털 전달; 실제 매장을 통해 우리는 전 세계적으로 고객 서비스 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협력 센터를 통해 보완됩니다. 1 ,“재산의 항목 2를 참조하십시오.

 

Sellers

  판매자는 비즈니스를 성장시키고 상점에서 제품을 판매하며 주문을 이행 할 수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우리는 이러한 거래에서 기록적인 판매자가 아닙니다. Google은 판매자 프로그램에 대해 고정 수수료, 판매 비율, 단위당 활동 수수료,이자 또는 이들의 조합을받습니다.

 

Developers and Enterprises

  AWS는 광범위한 전 세계 컴퓨팅, 스토리지, 데이터베이스 및 기타 서비스를 제공하는 AWS 세그먼트를 통해 신생 기업, 정부 기관 및 교육 기관을 포함한 모든 규모의 개발자 및 기업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Content Creators

  우리는 독립적 인 저자와 출판사가 로열티 옵션을 선택하고 Kindle Store에서 아마존의 출판사 인 Amazon Publishing과 함께 책을 제공 할 수있는 온라인 서비스 인 Kindle Direct Publishing을 통해 저자와 독립 출판사를 지원합니다. 또한 저자, 음악가, 영화 제작자, 기술 및 앱 개발자 등이 콘텐츠를 게시 및 판매 할 수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Competition

  우리의 사업은 다양한 제품 유형, 서비스 제공 및 배송 채널을 포함합니다. 우리가 경쟁하는 전 세계 시장은 빠르게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으며, 전 세계 여러 산업 분야의 광범위한 경쟁 업체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현재 및 잠재적 경쟁 업체는 다음과 같습니다. (2) 모든 유형 및 모든 유통 채널의 물리적, 디지털 및 대화 형 미디어의 출판사, 제작자 및 배포자; (3) 웹 검색 엔진, 비교 쇼핑 웹 사이트, 소셜 네트워크, 웹 포털 및 기타 온라인 및 앱 기반 상품 및 서비스를 직접 또는 다른 소매 업체와 공동으로 검색, 사용 또는 획득하는 수단; (4) 웹 사이트 개발 및 호스팅, 옴니 채널 판매, 재고 및 공급망 관리, 광고, 이행, 고객 서비스 및 지불 처리를 포함한 전자 상거래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 (5) 온라인이든 오프라인이든 자신 또는 제 3자를 위해 이행 및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 (6) 온 프레미스 또는 클라우드 기반 인프라 및 기타 서비스를 포함하여 정보 기술 서비스 또는 제품을 제공하는 회사; (7) 가전, 통신 및 전자 장치를 설계, 제조, 마케팅 또는 판매하는 회사; (8) 식료품 점을 온라인과 실제 상점에서 판매하는 회사. 우리는 소매업의 주요 경쟁 요소가 빠르고 안정적인 이행을 포함하여 선택, 가격 및 편의를 포함한다고 믿습니다. 판매자 및 엔터프라이즈 서비스에 대한 추가 경쟁 요소에는 서비스 및 도구의 품질, 속도 및 안정성뿐만 아니라 고객의 비즈니스 관행 변경 능력 및 의지가 포함됩니다. 현재 및 잠재적 경쟁사 중 일부는 더 많은 리소스, 더 긴 역사, 더 많은 고객, 더 많은 브랜드 인지도 및 다양한 비즈니스에 중요한 입력에 대한 통제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공급 업체로부터 더 나은 조건을 확보하고,보다 공격적인 가격을 채택하고, 공급에 대한 액세스를 제한하는 제한적인 배포 계약을 추구하고, 소비자를 대신하여 자사의 제품으로 소비자를 안내하고, 제한적인 용어로 잠재 고객을 제한하고, 기술에 더 많은 자원을 할당 할 수 있습니다. 인프라, 이행 및 마케팅. 인터넷은 경쟁적인 진입 및 비교 쇼핑을 용이하게하여, 신규, 소규모 또는 저명한 비즈니스가 우리와 경쟁 할 수있는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우리의 각 사업체는 또한 급속한 변화와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개발, 그리고 새롭고 자금이 좋은 경쟁 업체의 진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다른 회사들도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비즈니스 조합이나 제휴를 체결 할 수 있습니다.

 

Intellectual Property

  우리는 우리의 상표, 서비스 마크, 저작권, 특허, 도메인 이름, 트레이드 드레스, 영업 비밀, 독점 기술 및 유사한 지적 재산을 우리의 성공에 중요한 것으로 간주하며, 상표, 저작권 및 특허법, 영업 비밀 보호에 의존합니다. , 당사의 독점적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직원, 고객, 파트너 및 다른 사람들과의 기밀 유지 및 / 또는 라이센스 계약. 우리는 다수의 미국 및 국제 도메인 이름, 상표, 서비스표 및 저작권을 등록 또는 등록했습니다. 또한, 당사는 일부 독점 기술을 다루는 미국 및 국제 특허 출원을 제출했습니다. 우리는 과거에 라이센스를 취득했으며 향후 제 3 자에 대한 일부 독점권을 라이센스 할 수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Seasonality

  우리 사업은 계절성에 영향을 받아 역사적으로 12 31 일에 끝나는 4 분기 동안 판매량이 증가했습니다. 우리는 2017 , 2018 4 분기 동안 연간 수익의 34 %, 31 % 31 %를 인식했습니다. 2017 4 분기 결과에는 2017 8 28 일에 인수 한 Whole Foods Market으로 인한 수익이 포함됩니다.

 

Employees

  2019 12 31 일 현재 약 798,000 명의 풀 타임 및 파트 타임 직원을 고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고용 수준은 비즈니스에 영향을 미치는 계절적 요인으로 인해 변동합니다. 또한 독립적 인 계약자 및 임시 직원을 활용하여 인력을 보충합니다. 우리는 미국 이외의 특정 국가와 미국 내 스튜디오 운영에 대한 협의회, 법정 직원 대표 의무 및 노조 계약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직원 관계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자격을 갖춘 인력에 대한 경쟁은 역사적으로 특히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컴퓨터 과학자 및 기타 기술 직원에게 치열했습니다.

 

Available Information

  우리의 투자자 관계 웹 사이트는 amazon.com/ir이며 투자자들이 우리에 관한 정보를 쉽게 찾을 수있는 방법으로 사용하도록 권장합니다. 우리는이 웹 사이트에서 무료로, 증권 거래위원회 (SEC)에 제출하거나 제출 한 보고서, 기업 지배 구조 정보 (비즈니스 행동 및 윤리 강령 포함) 및 보도 자료를 무료로 즉시 제공합니다.

 

Executive Officers and Directors

  다음 표는 2020 1 22 일 현재 임원 및 이사와 관련된 특정 정보를 나타냅니다.

 

 

  Jeffrey P. Bezos. Bezos 씨는 1994 년에 설립 된 이래로 Amazon.com 이사회의 회장이자 1996 5 월부터 CEO로 재직했습니다. 1999Bezos1999 6 월까지 그리고 2000 10 월부터 현재까지 회사 회장으로 재직했습니다Jeffrey M. Blackburn. Blackburn2006 4 월부터 비즈니스 개발 담당 수석 부사장을 역임했습니다Andrew R. Jassy. Mr. Jassy2016 4 월부터 Amazon Web ServicesCEO, 2006 4 월부터 2016 4 월까지 Amazon Web Services의 수석 부사장을 역임했습니다Brian T. Olsavsky. Olsavsky2015 6 월부터 수석 부사장 겸 최고 재무 책임자 (CFO), 2011 12 월부터 2015 6 월까지 글로벌 소비자 비즈니스 재무 담당 부사장, 2002 4 월부터 전 세계 책임을 맡은 Amazon의 여러 재무 리더 역할을 수행했습니다Shelley L. Reynolds. 레이놀즈 부사장은 2007 4 월부터 월드 와이드 컨트롤러 부사장 및 회계 책임자로 근무했습니다Jeffrey A. Wilke. Wilke2016 4 월부터 2012 2 월부터 2016 4 월까지 소비자 비즈니스 담당 수석 부사장, 2007 1 월부터 2012 2 월까지 북미 소매 담당 수석 부사장을 역임했습니다David A. Zapolsky. Zapolsky2014 5 월부터 수석 부사장, 법률 고문 및 비서, 2012 9 월부터 2014 5 월까지 부사장, 법률 고문 및 부사장, 2002 4 월부터 2012 9 월까지 소송 및 규제 문제 담당 부사장 및 부 고문을 역임했습니다.

 

 

 

Management’s Discussion and Analysis

  우리의 주요 수입원은 고객에게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판매하는 것입니다. 매장을 통해 제공되는 제품에는 재판매를 위해 구매 한 상품 및 콘텐츠 및 타사 판매자가 제공 한 제품이 포함되며 전자 장치를 제조 및 판매하고 미디어 콘텐츠를 생산합니다. 일반적으로 인벤토리에서 판매하는 품목의 총 매출을 제품 판매로 인식하고 타사 판매자가 판매 한 품목의 순 매출 점유율을 서비스 판매로 인식합니다. 우리는 다양한 제품 범주에서 제품 선택 증가를 통해 매장 전체의 판매량을 늘리려 고합니다. 또한 컴퓨팅, 스토리지 및 데이터베이스 제공, 이행, 광고, 게시 및 디지털 컨텐츠 구독과 같은 다른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우리의 재정적 초점은 자유 현금 흐름의 장기적이고 지속 가능한 성장에 있습니다 1. 무료 현금 흐름은 주로 자산 및 장비 구매 또는 임대 결정을 포함하여 운영 수입을 늘리고 운영 자본 및 현금 자본 지출을 효율적으로 관리하여 이루어집니다. 운영 수입의 증가는 주로 제품 및 서비스 판매 증가와 운영 비용 관리의 효율성에서 비롯되며, 고객 경험 개선에 중점을 둔 자본 지출을 포함하여 장기 전략적 이니셔티브에 투자함으로써 부분적으로 상쇄됩니다. 제품 및 서비스 판매를 늘리기 위해 가격 인하, 가용성 개선, 빠른 배송 및 성능 시간 제공, 선택 증가, 독창적 인 콘텐츠 제작, 제품 범주 및 서비스 제공 확대, 제품 정보 확장 등 고객 경험의 모든 측면을 개선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사용 편의성 향상, 안정성 향상 및 고객 신뢰 확보.

  우리는 단위당 가변 비용을 줄이고 고정 비용을 활용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가변 비용에는 제품 및 콘텐츠 비용, 결제 처리 및 관련 거래 비용, 선적, 운송, 고객 서비스 지원, AWS 운영에 필요한 비용 및 마케팅 비용의 일부에 대한 주문 선택, 포장 및 준비가 포함됩니다. 고정 비용에는 기술 인프라 구축 및 운영에 필요한 비용이 포함됩니다. 온라인 상점, 웹 서비스, 전자 장치 및 디지털 제품에 기능을 구축, 향상 및 추가합니다. 이행 및 배송 네트워크 및 관련 시설을 구축하고 최적화합니다. 변동 비용은 일반적으로 판매량에 따라 직접 변경되는 반면 고정 비용은 일반적으로 용량 요구 시점, 지리적 확장, 카테고리 확장 및 기타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단위당 가변 비용을 줄이고 고객 가격을 낮추기 위해 직접 소싱을 늘리고 공급 업체의 할인을 늘리며 프로세스의 결함을 줄입니다. 고정 비용의 불필요한 성장을 최소화하기 위해 프로세스 효율성을 개선하고 희박한 문화를 유지하고자합니다.

  우리의 모델로 인해 우리는 재고를 빠르게 돌릴 수 있고 현금 창출 운영주기를 가질 수 있습니다 3. 평균적으로 재고 속도가 빠르다는 것은 공급 업체에 대한 지불이 이루어지기 전에 일반적으로 소비자로부터 수집한다는 의미입니다. 제품 믹스, 당사 및 타사 판매자의 판매 믹스, 재고 보유 재고 가용성에 대한 지속적인 초점 및 제품 제공 선택, 새로운 지역 및 제품 라인에 대한 투자, 그리고 제 3 자 이행 제공 업체를 활용하도록 선택한 범위. 또한 제품 판매 믹스, 타사 판매자 판매 믹스, 공급 업체 믹스, 계절성 및 시간 경과에 따른 지불 조건 변경 등 여러 요소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시간이 지남에 따라 지불해야하는 계정의 일부 변동도 예상됩니다. 공급 업체와 가격 및 지불 조건의 균형을 조정하는 효과를 포함하여.

  컴퓨터 과학자, 디자이너,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엔지니어 및 판매 직원을 추가함에 따라 시간이 지남에 따라 기술 및 콘텐츠에 대한 지출이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당사의 기술 및 콘텐츠 투자 및 자본 지출 프로젝트는 지리적 확장 및 시스템 및 운영의 교차 기능으로 인해 다양한 제품 및 서비스를 지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AWS는 고객 경험을 향상시키고 프로세스 효율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AWS를 포함한 여러 기술 및 콘텐츠 영역, 신규 및 기존 제품 범주 및 서비스 제공의 확장 및 기술 인프라에 효율적으로 투자하고자합니다. 우리는 기술의 진보, 특히 처리 능력의 속도 및 감소 된 비용, 무선 연결의 진보, 인공 지능 및 머신 러닝의 실제 응용 프로그램이 인터넷의 소비자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사람들의 유비쿼터스를 증가시킬 것이라고 믿습니다. . 이러한 지속적인 기술 발전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혁신적이고 효율적인 소프트웨어 및 전자 장치를 구축하고 배포하기위한 이니셔티브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또한 규모에 상관없이 개발자와 기업에 광범위한 글로벌 컴퓨팅, 스토리지, 데이터베이스 및 기타 서비스를 제공하는 AWS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주주 희석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면서 자금 조달, 인수 및 직원 보상과 주주 이익 조정과 같은 전략적 목적으로 주식을 발행 할 수있는 유연성을 유지합니다. 우리는이 보상 모델이 주주와 직원의 장기적인 이익과 일치한다고 믿기 때문에 주식 제한을위한 주요 수단으로 제한된 재고 단위를 사용합니다. 주주 희석을 측정 할 때, 우리는 추정 몰수에 관계없이 모든 기득권 및 비 투자 주식 상을 포함합니다. 2018 12 31 일부터 2019 년까지 총 주식 미결제 및 뛰어난 주식상은 5 5 5 백만 및 5 5 천만이었다.

  우리의 재무보고 통화는 미국 달러이며 외환 환율의 변화는보고 된 결과와 통합 추세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예를 들어, 미국 달러가 국제 위치의 통화에 비해 전년 대비 약세를 보이면 통화가 일정하게 유지되는 것보다 통합 순매출 및 운영 비용이 높아질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미국 달러화가 국제 위치의 통화에 비해 전년 대비 강세를 유지하면 통화가 일정하게 유지되는 것보다 통합 순매출 및 운영 비용이 낮아질 것입니다. 우리는 성장하는 국제 비즈니스를 통해 미국 경제를 넘어서 다각화가 증가함에 따라 장기적으로 주주들에게 이익이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통화 변경의 영향 전후에 영업 실적과 성장률을 평가하는 것이 유용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회사 간 잔액을 다시 측정하면 외화 환산 움직임의 영향과 관련하여 상당한 손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통화 변동성은 계속 될 수 있으며, 이는보고 된 결과 및 통합 된 추세 및 비교에 (긍정적 또는 부정적)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위에서 언급 한 각 개별 항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제 II 부의 항목 8, "재무 제표 및 추가 데이터 참고 1 사업 및 회계 정책 설명"을 참조하십시오.

 

 

연결 현금흐름표

(in millions)

 

 

연결 손익계산서(OPERATIONS)

(in millions, except per share data)

 

 

 

연결 손익계산서(COMPREHENSIVE INCOME)

(in millions)

 

 

 

연결 재무상태표

(in millions, except per share data)

 

 

 

리스크, 주석 등 자세한 사항은 생략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