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벅스(STARBUCKS CORPORATION, SBUX)의 사업보고서를 발췌하였습니다.
연결 손익계산서(OPERATION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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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결 손익계산서(COMPREHENSIVE INCO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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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결 재무상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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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의 내용
일반
스타벅스는 81 개 시장에서 운영되는 세계 최고의 스페셜티 커피 로스터, 마케터 및 소매 업체입니다. 1985 년에 설립 된 Starbucks Corporation의 일반적인 주식 거래는 NASDAQ Global Select Market (“NASDAQ”)에서“SBUX”로 표시됩니다. 우리는 우리가 판매하는 고급 커피와 수제 커피, 차 및 기타 음료 및 다양한 고품질 식품을 회사가 운영하는 상점을 통해 구매하고 구워냅니다. 또한 다양한 커피 및 차 제품을 판매하고 라이센스 매장과 같은 다른 채널을 통해 상표를 라이센스하고, 네슬레 S. A. ( "네슬레")와의 글로벌 커피 연합을 통해 식료품 및 식품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플래그십 스타 벅스 커피 (Starbucks Coffee) 브랜드 외에도, 우리는 Teavana, Seattle 's Best Coffee, Evolution Fresh, Ethos, Starbucks Reserve 및 Princi라는 브랜드로 상품과 서비스를 판매합니다.
우리의 목표는 스타 벅스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하고 존경받는 브랜드 중 하나임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우리는 글로벌 매장 기반을 지속적으로 확장하여 미국과 같은 기존의 선진 시장과 중국과 같은 새로운 고성장 시장 모두에 매장을 추가하고 회사 운영의 혼합을 최적화합니다. 전 세계의 라이선스 매장. 또한 전통적인 매장 모델을 통해 얻은 경험을 활용하여 새로운 카테고리, 다양한 채널 및 대체 매장 형식에 걸쳐 다양한 형태로 새로운 커피 및 기타 제품을 소비자에게 계속 제공합니다. 또한 스타 벅스 글로벌 소셜 임팩트 전략, 양질의 커피를 윤리적으로 조달하는 것과 관련된 약속, 우리가 사업을 영위하는 지역 사회에 긍정적으로 기여하고 선택한 고용주가 우리의 목표에 기여하는 것으로 믿습니다.
세그먼트 재무 정보
세그먼트 정보는 경영진이 운영 의사 결정 목적으로 재무 정보를 검토하는 것과 동일한 방식으로 준비됩니다. 2019 회계 연도 4/4 분기에 스타 벅스 운영 부문보고 구조를 재정립하여 능률화 노력의 누적 효과를 더 잘 반영했습니다. 특히, 이전의 중국 / 아시아 태평양 ( "CAP") 세그먼트와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 ( "EMEA") 세그먼트는 하나의 국제 세그먼트로 결합되었습니다. 동시에 Starbucks ReserveTM Roastery & Tasting Rooms, Starbucks Reserve 브랜드의 일부 매장 및 이전에 Corporate and Other에 포함되었던 Princi 운영으로 구성된보고 불가능한 영업 부문 인 Siren Retail의 결과는 이제 미국 및 국제 지역에보고됩니다.
우리는 세 가지보고 가능한 영업 부문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1) 미국, 캐나다 및 라틴 아메리카를 포함한 아메리카; 2) 중국, 일본, 아시아 태평양,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를 포함하는 국제; 3) 채널 개발. Evolution과 같은보고 불가능한 영업 부문 신선하고 할당되지 않은 기업 비용은 Corporate and Other에보고됩니다. 2019 회계 연도 총 순수익의 백분율로보고 가능한 영업 부문의 매출은 다음과 같습니다 : 아메리카 (69 %), 국제 (23 %) 및 채널 개발 (8 %).
당사의 미주 및 국제 부문에는 회사 운영 및 라이센스 매장이 모두 포함됩니다. 우리의 미주 지역은 가장 성숙한 사업이며 상당한 규모를 달성했습니다. 우리의 국제 운영 내 특정 시장은 다양한 개발 단계에 있거나 비즈니스 모델의 변형을 겪고 있습니다. 따라서 미국의 미주 지역보다 현재의 매출 및 영업 소득 수준에 비해 더 광범위한 지원 조직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당사의 채널 개발 부문에는 로스팅 된 원두 및 coffee은 커피, 시애틀 최고의 커피 ®, 스타 벅스 및 티 바나 브랜드 단일 서빙 제품, Frappuccino®, 스타 벅스 더블 샷 ®, 스타 벅스 리프레셔 ®와 같은 다양한 음료수 음료가 포함됩니다. 음료 및 TeavanaTM / MC 아이스 티 및 기타 회사 운영 및 라이센스 매장 외부에서 판매되는 기타 브랜드 제품. 역사적으로 우리의 소비재 ( "CPG")는 식료품 점, 창고 클럽 및 전문 소매점 및 기관 식품 서비스 회사를 통해 직접 판매되었습니다. Nestlé와의 글로벌 커피 연합 (Global Coffee Alliance) 설립으로, 채널 개발 사업의 상당 부분이 2018 회계 연도 4 분기에 라이센스 모델로 전환되었습니다. PepsiCo, Inc., Anheuser-Busch InBev, Tingyi Holding Corp.와의 협력 관계 , Arla Foods 및이 부문의 전 세계 음료수 사업을위한 기타 제품은 Global Coffee Alliance에서 제외됩니다.
수익 구성 요소
우리는 회사 운영 상점과 라이센스 상점을 통해 대부분의 수익을 창출합니다. 미국에서는 회사 운영 상점 55% 및 라이센스 상점 45%를, 해외에서는 회사 운영 상점 44% 및 라이센스 상점 56%를, 전체적으로 회사 운영 상점 51% 및 라이센스 상점 49%를 보이고 있습니다(2019 년 9 월 29 일 현재). 특정 시장에서 회사가 운영하는 매장과 라이센스가 있는 매장의 혼합은 바람직한 지역 소매 공간에 액세스 할 수있는 능력, Starbucks 시장의 복잡성, 수익성 및 예상되는 최종 시장 규모, 지원 활용 능력 등 여러 가지 요소에 따라 달라집니다.
회사 운영 상점
회사 운영 매장에서 발생한 수입은 2019 회계 연도 동안 총 순수익의 81 %를 차지했습니다. 우리의 소매 목표는 최고 품질의 커피, 차 및 관련 제품을 판매함으로써 각 대상 시장에서 최고의 커피 및 차 브랜드 및 커피 및 차 브랜드가되는 것입니다. 보완적인 음식 제공은 물론 각 고객에게 고유 한 스타 벅스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Starbucks Experience는 우수한 고객 서비스와 완벽한 디지털 경험뿐만 아니라 그들이 운영하는 지역 사회의 성격을 반영하여 깨끗하고 잘 관리 된 상점을 바탕으로 구축되어 높은 수준의 고객 충성도를 구축합니다.
글로벌 소매 사업을 확장하기위한 전략은 스타 벅스를 유지하기위한 장기적인 전략적 목표를 지원하기 위해 신규 및 기존 시장에서 추가 매장을 선택적으로 개방하고 기존 매장에서 판매를 늘림으로써 규율 적으로 시장 점유율을 높이는 것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인정 받고 존경받는 브랜드 중 하나로 서 있습니다. 특정 기존 시장의 매장 성장은 예상 재무 수익, 시장 성숙도, 경제 상황, 소비자 행동 및 지역 비즈니스 관행 등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해 달라질 수 있습니다.
2019 년 9 월 29 일 연말 회사 운영 상점 데이터 :
Starbucks® 회사 운영 상점은 일반적으로 교통량이 많고 가시성이 높은 위치에 있습니다. 매장의 크기와 형식을 다양하게 변경할 수 있으므로 시내 및 교외 소매 센터, 사무실 건물, 대학 캠퍼스 및 일부 농촌 및 고속도로 외 지역을 포함한 다양한 환경에서 또는 그 근처에 매장을 배치 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매장, 특히 높은 액세스 및 편의성을 제공하는 드라이브 스루 (Drive Thru) 형식과 고객을위한 스타 벅스 경험 향상에 중점을 둔 대체 매장 형식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회사 운영 상점의 제품 유형별 소매 판매 믹스 :
저장 가치 카드 및 로열티 프로그램
당사의 브랜드 저장 가치 카드 프로그램인 스타벅스 카드는 고객에게 편리한 지불 방법을 제공하고, 선물을 지원하며, 카드 소유자가 매장 방문 빈도를 증가 시키도록 (부분적으로 아래에서 설명하는 바와 같이) 관련 Starbucks® Rewards 로열티 프로그램을 통해 설계되었습니다. . 저장된 가치 카드는 고객이 계정 잔액으로 처음로드 할 때 발급됩니다. 북미, 중국, 일본 및 국제 시장의 많은 시장에서 회사가 운영하고 라이센스가 가장 많은 상점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저장된 가치 카드는 온라인, Starbucks® 모바일 앱 및 기타 미국 및 국제 소매점을 통해 구입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매장의 가치 카드 또는 Starbucks® 모바일 앱을 참여 상점에서 활용하여 카드 잔액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Starbucks® Mobile App의 모바일 주문 및 지불 기능을 사용하여 여러 시장의 특정 참여 위치에서 픽업을 위해 사전에 주문할 수도 있습니다. 미국 및 캐나다를 포함한 거의 모든 시장에서 Starbucks 카드를 등록한 고객은 Starbucks Rewards 프로그램에 자동으로 등록됩니다. 등록 된 회원은 적립 포인트 ( "스타") 수와 같은 요인에 따라 다양한 혜택을받을 수 있습니다.
라이센스 상점
라이센스 매장의 매출은 2019 회계 연도에 총 순수익의 11 %를 차지했습니다. 라이센스 매장은 일반적으로 회사 운영 매장보다 총 마진이 낮고 운영 마진이 높습니다. 라이센스 모델에서 스타벅스는 소매 판매 로열티와 함께 라이센스 상점 운영자에게 판매 된 브랜드 제품 및 소모품에 대한 마진을받습니다. 라이센스 사용자는 라이센스가있는 상점 모델에 따라 더 낮은 수익을 상쇄하는 운영 비용 및 자본 투자를 담당합니다.
라이센스가있는 매장 운영에서 현지 파트너의 전문 지식을 활용하고 운영 및 매장 개발 경험을 공유합니다. 라이센스 사용자는 바람직한 소매 공간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개선하고 때로는 유일한 방법으로 제공합니다. 대부분의 라이센스 사용자는 심도있는 시장 지식과 액세스 권한을 보유한 저명한 소매 업체입니다. 이러한 계약의 일환으로, 고객에게 재판매 할 수 있도록 커피, 차, 음식 및 관련 제품을 라이센시에게 판매하고 라이센시로부터 로열티 및 라이센스 요금을 받습니다. 우리는 또한 커피 브루어 및 에스프레소 머신과 같은 특정 장비를 라이센시에게 운영에 사용하도록 판매합니다. 허가 된 소매점에서 근무하는 직원은 자세한 매장 운영 절차를 따르고 회사 운영 매장의 직원과 유사한 교육 과정에 참석해야합니다. 제한된 수의 국제 시장에서 우리는 전통적인 프랜차이즈를 사용하며 다른 매장의 운영 결과에 이러한 상점을 포함시킵니다.
2019 년 9 월 29 일에 라이센스가있는 상점 데이터 :
다른 수익
다른 수익은 주로 채널 개발 부문에 기록되며, 회사에서 운영하고 라이센스를받은 매장 외부의 고객에게 포장 된 커피, 차 및 즉시 마실 수있는 음료의 판매를 포함합니다. 역사적으로 수입은 식료품, 창고 클럽 및 전문 소매점 및 기관 식품 서비스 회사를 통한 포장 커피, 차 및 음료수 제품의 국내 및 해외 판매를 포함했습니다. 2018 회계 연도 4 분기에 글로벌 커피 연합 (Global Coffee Alliance)이 설립되면서 다른 수익에는이 계약에 따른 Nestlé의 제품 판매 및 라이센스 수입과 선불 선불 로열티의 상각이 포함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참고 1, 중요한 회계 정책 요약-이연 수익을 참조하십시오. PepsiCo, Inc., Anheuser-Busch InBev, Tingyi Holding Corp., Arla Foods 및이 부문의 음료수 사업을위한 다른 회사와의 협력 관계는 Global Coffee Alliance에서 제외됩니다.
제품 공급
스타 벅스는 최고급 콩 커피와 커피 음료를 판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엄격한 커피 표준을 준수하기 위해 실질적으로 모든 커피 구매, 로스팅 및 포장 및 당사 운영에 사용되는 커피의 전 세계 유통을 관리합니다. 전 세계 여러 커피 생산 지역에서 녹색 커피 원두를 구입하여 다양한 블렌드 및 단일 원산지 커피에 대한 정확한 표준에 따라 로스팅합니다. 커피의 가격은 상당한 변동성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커피는 상품 시장에서 거래되지만 스타벅스가 추구하는 품질의 고고도 아라비카 커피는“C”커피 상품 가격 이상의 프리미엄으로 협상 된 방식으로 거래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보험료와 상품 가격은 모두 구매 시점의 수요와 공급에 달려 있습니다. 공급과 가격은 날씨, 자연 재해, 농작물 질병, 농장 투입 및 생산 비용의 일반적인 증가, 재고 수준 및 정치 및 경제 조건을 포함한 생산 국가의 여러 요인에 의해 영향을받을 수 있습니다. 가격은 또한 헤지 펀드 및 상품 인덱스 펀드를 포함한 아라비카 커피 선물 시장에서의 거래 활동의 영향을받습니다. 또한, 녹색 커피 가격은 과거에 영향을 받았으며, 미래에는 수출 할당량 설정 협약 또는 커피 공급 제한을 통해 녹색 커피 가격에 영향을 주려고 시도한 특정 조직 및 협회의 활동에 의해 영향을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시장 상황에 따라 고정 가격과 고정 가격 구매 약정을 사용하여 커피를 구입하여 양질의 녹색 커피를 적절히 공급합니다. 우리는 또한 고정 계약 가격과 고정 가격 가격이 책정 될 당사의 고정 가격 녹색 커피 계약 및 장기 예측 커피 수요에 따른 "C"가격 노출을 헤지하기 위해 선물 계약, 선물 계약 및 칼라를 활용합니다. 아직 계약이 없습니다. 기존의 재고와 함께 총 구매 약정은 2020 회계 연도를 통해 적절한 녹색 커피 공급을 제공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는 커피 생산자, 외부 무역 회사 및 수출업자와 우리의 녹색 커피 공급과의 관계에 의존합니다. 우리는 공급 업체와의 관계를 기반으로하여 그러한 구매 약정에 대한 미배송의 위험이 거의 없다고 생각합니다.
스타벅스는 고품질의 그린 커피의 미래 공급을 보장하고 커피 산업에서 리더십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9 개의 농부 지원 센터를 운영합니다. 농부 지원 센터는 커피 품질과 수확량을 향상 시키도록 설계된 커피 생산의 모범 사례와 기후 및 기타 영향을 해결하기위한 농업 지원을 촉진하기 위해 커피 농업 커뮤니티와 협력하는 농업 경제학자 및 지속 가능성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커피 외에도 회사 운영 상점의 요구를 지원하기 위해 상당한 양의 유제품, 특히 유동성 우유를 구매합니다. 우리는 유제품 공급 업체와의 관계를 바탕으로 매장을 지원하기에 충분한 수분이 공급되지 않는 위험이 거의 없다고 생각합니다.
스타 벅스 매장에서 판매되는 원두 커피 및 커피 음료 이외의 제품에는 일반적으로 장기 공급 계약에 따라 여러 전문 공급 업체로부터 구입 한 차 및 음료수 음료가 포함됩니다. 패스트리, 아침 샌드위치 및 점심 품목과 같은 식품은 국가, 지역 및 현지 공급 업체로부터 구매합니다. 또한 여러 회사에서 컵 및 수저와 같은 광범위한 종이 및 플라스틱 제품을 구입하여 소매점과 제조 및 유통 작업의 요구를 지원합니다. 우리는 이러한 공급 업체 및 제조업체와의 관계를 기반으로 충분한 양의 품목을 배송하지 못할 위험이 적다고 생각합니다.
경쟁
커피 음료 판매의 주요 경쟁자는 전문 커피 숍입니다. 우리는 고객이 주로 제품 품질, 서비스 및 편의성 및 가격을 기준으로 특수 커피 소매 업체 중에서 선택한다고 믿습니다. 우리는 많은 국제 시장에서 잘 설립 된 신생 기업뿐만 아니라 퀵 서비스 레스토랑 부문 및 즉시 마실 수있는 커피 음료 시장에서 대규모 경쟁 업체와의 직접적인 경쟁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또한 주요 소매점 및 자격을 갖춘 직원이 신규 및 기존 매장을 운영 할 수 있도록 레스토랑 및 기타 전문 소매 업체와 경쟁합니다. 채널 개발 부문을 통해 판매되는 커피 및 차 제품은 특수 커피 및 식료품 점, 창고 클럽, 전문 소매점, 편의점 및 식품 서비스 계정을 통해 판매되는 차와 직접 경쟁하며 시장의 다른 모든 커피 및 차와 간접적으로 경쟁합니다.
상표, 저작권, 특허 및 도메인 이름
스타벅스는 미국 및 기타 국가에서 수많은 상표 및 서비스 마크를 소유하고 등록했습니다. Starbucks, Starbucks 로고, Starbucks Reserve, Seattle 's Best Coffee, Teavana, Frappuccino 및 Starbucks VIA를 포함한 일부 상표는 중요한 중요성을 지닙니다. 상표 등록 기간은 국가마다 다릅니다. 그러나 상표는 일반적으로 유효하며 사용 중이거나 등록이 적절히 유지되는 한 무기한으로 갱신 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제품 포장, 판촉 자료, 매장 내 그래픽 및 교육 자료와 같은 항목에 대한 수많은 저작권을 보유합니다. 또한 특정 제품, 시스템 및 디자인에 대한 특허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Starbucks는 "Starbucks.com", "Starbucks.net", "Starbucksreserve.com", "Seattlesbest.com"및 "Teavana.com"을 포함하여 수많은 인터넷 도메인 이름을 등록하고 유지 관리합니다.
계절 성과 분기 별 결과
우리 사업은 계절에 따라 약간의 변동이있을 수 있으며,이 중 2 분기 회계 연도에는 일반적으로 수입과 영업 이익이 감소합니다. 또한 연말 연시 동안 스타 벅스 카드가 고객에게 발급 및로드되면 회계 연도 1 분기 동안 영업으로 인한 현금 흐름이 높아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스타 벅스 카드의 수입은 상환시 인식되며 현금이 카드에로드 될 때가 아니라 계절적 변동이 연결 기준 수입에 미치는 영향은 훨씬 덜 두드러집니다. 계절에 따라 변동이 적기 때문에 분기 별 결과가 반드시 전체 회계 연도에 달성 할 수있는 결과를 나타내는 것은 아닙니다.
직원
스타벅스는 2019 년 9 월 29 일 현재 전 세계적으로 약 346,000 명의 직원을 고용했습니다. 미국에서 스타벅스는 약 218,000 명의 직원을 고용했으며, 회사 운영 상점에서 약 209,000 명, 나머지 지원 시설, 상점 개발, 로스팅, 제조, 창고 및 유통 운영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미국 이외의 지역에 약 128,000 명의 직원이 근무했으며 약 124,000 명이 회사 운영 매장과 나머지 지역 지원 운영에 종사했습니다. 노조로 대표되는 스타 벅스 직원의 수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직원들과의 현재 관계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임원에 대한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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