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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바텀업

보잉 주식 주가 관련 사업보고서 읽어보기(2019년)

by 노나우 2020. 4.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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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보잉(THE BOEING COMPANY, BA)의 사업보고서를 발췌하였습니다.

 

 

연결 손익계산서(OPERATIONS)

 

 

연결 손익계산서(COMPREHENSIVE INCOME)

 

 

연결 재무상태표

 

 

연결 현금흐름표

 

 

Item 1. 사업의 내용

Boeing Company는 자회사 (여기서는 "Boeing", "회사", "우리", "우리" "라고 함)와 함께 세계 주요 항공 우주 회사 중 하나입니다.

우리는 우리가 제공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기반으로 구성됩니다. 우리는 4 가지보고 부문으로 운영됩니다 :

상업용 비행기 (BCA)

방위, 우주 및 보안 (BDS);

글로벌 서비스 (BGS);

보잉 캐피탈 (BCC).

 

상업용 비행기 (BCA) 부문

이 부문은 상용 제트 항공기를 개발, 생산 및 판매하며 주로 전세계 상용 항공사 산업에 차량 지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우리는 상업용 항공기의 주요 생산자이며 항공사의 광범위한 글로벌 승객 및화물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설계된 상업용 여객기 제품군을 제공합니다. 이 상업용 제트 항공기 제품군에는 737 좁은 몸체 모델과 747, 767, 777 787 넓은 몸체 모델이 포함됩니다. 777X 프로그램과 특정 737 MAX 파생 제품 개발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방위, 우주 및 보안 (BDS) 부문

이 부문은 전투기 및 조련사 항공기를 포함한 파업, 감시 및 이동성을위한 유인 및 무인 군용 항공기 및 무기 시스템의 연구, 개발, 생산 및 수정에 관여합니다. 회전익 항공기 및 틸트 로터 항공기를 포함한 수직 리프트; 잠수함 및 유조선 항공기를 포함한 상업용 파생 항공기. 또한이 부문은 전략적 미사일 및 방어 시스템, 명령, 제어, 통신, 컴퓨터, 지능, 감시 및 정찰을 포함한 전략적 방어 및 정보 시스템과 같은 제품 및 관련 서비스의 연구, 개발, 생산 및 수정에 관여합니다. C4ISR), 사이버 및 정보 솔루션 및 인텔리전스 시스템; 정부 및 상업용 위성 및 우주 탐사를 포함한 위성 시스템.

BDS의 주요 고객은 미국 국방부 (미국 국방부)입니다. 미국 정부를 통한 외국 군사 판매를 포함한 미국 DoD의 수입은 2019 년 수익의 약 84 %를 차지했습니다. 다른 중요한 BDS 고객으로는 NASA (National Aeronautics and Space Administration)와 국제 방위, 민간 및 상업용 위성 시장 고객이 있습니다.

이 부문의 주요 제품에는 F / A-18E / F Super Hornet, F-15 프로그램, P-8 프로그램, KC-46A 탱커 및 T-7A 레드 호크가 포함됩니다. 이 세그먼트는 CH-47 Chinook, AH-64 Apache V-22 Osprey와 같은 회전익 및 회전익 프로그램을 생산합니다. 무인 차량에는 MQ-25, QF-16 InsituScan Eagle 항공기가 포함됩니다. 또한이 부문의 제품에는 . United Launch Alliance 합작 투자 뿐만 아니라 정부 및 상업용 위성, NASA의 우주 발사 시스템 (SLS), 국제 우주 정거장, 상업용 승무원, 미사일 방어 및 무기 프로그램, 공동 직접 공격 탄약을 포함한 우주 및 미사일 시스템이 포함됩니다.

 

 

글로벌 서비스 (BGS) 부문

이 세그먼트는 전세계의 상업 및 방위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BGS는 공급망 및 물류 관리, 엔지니어링, 유지 관리 및 수정, 업그레이드 및 변환, 예비 부품, 파일럿 및 유지 관리 교육 시스템 및 서비스, 분석 및 디지털 서비스., 기술 및 유지 관리 문서 및 데이터를 포함한 광범위한 제품 및 서비스로 항공 우주 플랫폼 및 시스템을 유지합니다.

 

 

보잉 캐피탈 (BCC) 부문

BCCBoeing 고객이 Boeing 제품 구매 및 납품에 필요한 자금을 확보하고 전반적인 자금 조달 노출을 관리하도록 노력합니다. BCC의 포트폴리오는 운영 임대, 판매 유형 / 금융 임대, 노트 및 기타 채권, 판매 또는 재 임대 및 투자를 위해 보유 된 자산으로 구성되는 장비로 구성됩니다.

 

 

지적 재산권

우리는 수많은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제품 및 그 제조와 관련된 다른 특허의 사용에 대한 라이센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광범위한 지적 재산 포트폴리오를 소유 할뿐만 아니라 제 3 자와의 지적 재산도 라이센스합니다. 예를 들어, 미국 정부는 정부 계약을 수행하여 개발 된 특허에 라이센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러한 특허가 적용되는 발명을 정부 목적으로 사용하도록 다른 사람을 사용하거나 승인 할 수 있습니다. 특허권이없는 연구, 개발 및 엔지니어링 기술은 물론 특정 상표, 영업 비밀 및 기타 지적 재산권도 우리 사업에 중요한 기여를합니다. 집합체의 지적 재산권은 각 사업체의 운영에 중요하지만, 당사의 사업이 특정 지적 재산권의 만료 또는 특정 지적 재산권 특허 라이센스 계약의 종료로 인해 실질적으로 영향을받을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직원

2019 12 31 일의 총 인력 수준은 약 161,100 명입니다.

 

 

경쟁

상업용 제트 항공기 시장과 항공 산업은 여전히 ​​경쟁이 치열합니다. 우리는 Airbus 및 러시아, 중국 및 일본의 다른 참가자와 같은 시장 점유율을 높이려는 공격적인 국제 경쟁자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프로세스 개선과 지속적인 비용 절감 노력에 중점을두고 있습니다. 우리는 고객에게 더 큰 가치의 제품을 제공함으로써 다른 비행기 제조업체와 계속 경쟁 할 것입니다.

BDSLockheed Martin Corporation, Northrop Grumman Corporation, Raytheon Company, General Dynamics Corporation SpaceX와 같은 모든 시장 부문에서 강력한 경쟁에 직면 해 있습니다. 미국 이외의 지역 BAE Systems Airbus Group과 같은 회사는 북미 운영을 강화하고 미국 국방 회사와의 협력을 통해 미국 시장에서 전략적 입지를 계속 구축하고 있습니다. 또한 특정 경쟁 업체가 특정 고객 요구 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다른 경쟁 업체와 팀을 구성하기도합니다. BDS는 강력한 경쟁 추세가 2020 년까지 계속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상업 및 방위 서비스 시장은 BCA BDS에 직면하고있는 강력한 미국 및 미국 이외의 많은 경쟁사와 해당 시장의 다른 경쟁사로 구성된 매우 까다로운 환경입니다. BGS는 방어 및 상용 비행기 프로그램의 수명주기 (훈련, 차량 서비스 및 물류, 유지 관리 및 엔지니어링, 수정 및 업그레이드)뿐만 아니라 게이트--게이트의 일일주기에 이르는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광범위한 서비스 네트워크를 활용합니다. 작업. BGS2020 년까지 시장의 경쟁력이 유지 될 것으로 예상하고 높은 수준의 고객 만족과 생산성을 활용하여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자합니다.

 

 

규제 사항

우리 사업은 대부분의 시장에서 엄격하게 규제됩니다. 우리는 미군, NASA, 연방 항공국 (FAA) 및 국토 안보부 (Department of Homeland Security)를 포함한 수많은 미국 정부 기관 및 단체를 다루고 있습니다. 미국 이외의 시장에도 유사한 정부 기관이 있습니다.

정부 계약. 미국 정부 및 기타 정부는 지정된 성능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못한 경우 기본적으로뿐만 아니라 편의에 따라 정부 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편의를 위해 미국 정부 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일반적으로 완료된 작업에 대한 대금을 지불하고 종료 또는 취소 비용을 허용 할 수 있습니다. 정부 계약이 채무 불이행으로 종료 된 경우 일반적으로 미국 정부는 수락 된 작업에 대해서만 비용을 지불하며 계약 가격의 재 조달 비용과 원래 계약 가격의 차액을 지불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 원래 계약에서 수락 한 작업의 순 미국 정부는 또한 채무 불이행으로 인한 손해에 대해서도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상업용 항공기. 미국의 상용 항공기 제품은 생산 및 품질 시스템, 감 항성 및 설치 승인, 수리 절차 및 지속적인 운영 안전에 관한 FAA 규정을 준수해야합니다.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는 감 항성, 설치 및 운영 승인에 대한 유사한 요구 사항이 있습니다. 이러한 요건은 일반적으로 각 국가의 국가 항공 당국이 관리하며 유럽의 경우 유럽 공동 항공 당국이 조정합니다.

환경. 우리는 유해 물질 및 폐기물의 배출, 처리, 저장, 폐기 및 치료를 포함하여 환경 보호와 관련된 다양한 연방, , 지방 및 미국 외 법률 및 규정을 준수합니다. 우리는 운영이 모든 적용 가능한 환경법과 규정을 준수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규정 준수 상태와 환경 문제 관리를 지속적으로 평가합니다. 현장의 환경 규정 준수 및 관리와 관련된 조사, 치료 및 운영 및 유지 관리 비용은 일반적으로 반복되는 작업입니다. 이러한 비용은 종종 미국 정부와의 계약에 따라 허용되는 비용입니다. 규제 당국, 새로운 토양, 공기 영역에 의해 추가 작업 요구 사항 또는보다 엄격한 정화 기준이 부과되는 경우 지속적인 환경 준수를 보장하기 위해 발생하는 비용이 운영 결과, 재무 상태 또는 현금 흐름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지하수 오염이 발견되고 및 / 또는 작업 결과의 확장은 조사 결과에 의해 촉진된다.

잠재적 책임 당사자 (PRP)는 기존의 미국 환경법에 따라 공동 및 여러 책임이 있습니다. 우리가 환경 보호국 또는 주 환경 기관에 의해 PRP로 지정된 경우, 우리는 시설이나 이전 시설 또는 타사 사이트에서 오염을 치료하는 데 드는 전체 비용에 대해 정부 나 제 3 자에게 잠재적으로 책임이 있습니다. 원래 부분 지분이 할당 된 사이트를 개선하기 위해 전적으로 자금을 조달해야한다면 법정 프레임 워크를 통해 다른 PRP의 기여 권리를 추구 할 수 있습니다. 환경 비상 사태와 관련된 추가 정보는 연결 재무 제표에 대한 주 14 참조.

미국 이외의 지역 매상. 미국 이외 지역의 판매에는 수출입 통제, 관세, 투자, 교환 통제, 부패 방지 및 수입 송환 관련 규정을 포함한 미국 및 비정부 규정 및 조달 정책 및 관행이 적용됩니다. 미국 이외의 지역 판매는 또한 다양한 통화, 정치 및 경제 위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원자재, 부품 및 부분 조립품

우리는 공급 업체 및 하청 업체의 필수 자재, 부품 및 하위 어셈블리의 가용성에 크게 의존합니다. 항공 우주 제품에 필요한 가장 중요한 원자재는 알루미늄 (시트, 플레이트, 단조 및 압출), 티타늄 (시트, 플레이트, 단조 및 압출) 및 복합재 (탄소 및 붕소 포함)입니다. 대체로 이러한 원재료에 대한 대체 원천이 존재하지만 원천의 인증에는 1 년 이상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많은 주요 구성 요소 및 제품 장비 품목은 여러 회사와 단독으로 조달하거나 하청합니다.

 

 

공급자

우리는 예상 비용으로 성능 사양, 품질 표준 및 배송 일정을 충족 할 수있는 수많은 미국 및 비 미국 공급 업체 및 하청 업체의 능력에 의존합니다. 우리는 제 3 자에 대한 그러한 의존과 관련된 위험을 통제하기 위해 광범위한 자격 및 성과 감시 시스템을 유지하지만, 공급 업체 또는 하청 업체가 약정을 충족시키지 못하면 생산 일정 및 프로그램 / 계약 수익성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쳐서 고객에게 약정을 이행 할 수있는 능력을 저해 할 수 있습니다 . 우리는 또한 저렴한 가격으로 전기와 같은 에너지 원의 가용성에 의존합니다.

 

 

계절성

우리 사업의 중요한 부분은 계절적인 것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기타 정보

Boeing은 원래 1916 년 워싱턴 주에 설립되었으며 1934 년 델라웨어에 재조직되었습니다. 본사의 주요 임원 사무실은 일리노이 주 시카고의 100N. Riverside Plaza 60606에 있으며 전화 번호는 (312) 544-2000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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