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etc

대구 동성로 반월당 핵존맛 남산제빵소 후기 소개

by 노나우 2020. 7. 26.
반응형

여러분! 대구의 남산제빵소를 다녀온 후기를 소개할게요.

 

1. 개  요

남산제빵소의 위치는 대구 중구 달구벌대로41420번지입니다. 반월당역 19번 출구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연중 무휴로 10:00~22:00시까지 운영됩니다. 대구 시내이기 때문에 주차 문제가 번거로울 수 있는데, 다행히 주차공간 30대가 확보되어 있어 주차에 어려움 없이 차를 끌고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주차를 안내해주시던 아저씨께서 굉장히 친절하셨고 낮12시 이후에는 손님이 많아져서 주차 공간이 부족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 바랍니다.

 

 

 

2. 빵 비쥬얼

남산제빵소의 가장 큰 강점은 빵의 퀄리티였습니다. 제빵사 입장에서 전문적으로 어떤 재료를 썼는지 구분할 수 있는건 아니지만 먹빵러 입장에서 그동안 접해왔던 빵들과 비교를 할 수 있었습니다. 우선 진열된 빵의 비주얼부터 큼직큼직하고 다양한 메뉴들이 있었습니다. 생크림이 들어간 빵들은 마치 크림이 흘러 터져 나올 것 같이 재료가 수북하게 들어 있네요. 소시지빵의 소시지도 ~쭉하게 푸짐해 보였습니다.

 

 

 

3. 동네 빵 호박씨

남산제빵소를 찾아갔던 것에는 나름의 사연이 있었습니다. 아파트 상가를 내려가면 쉽게 유명 프랜차이즈 빵집을 이용할 수 있고, 오랜 기간을 이용 해왔습니다. 막연하게 빵집이 여기밖에 없기 때문에 먹어왔던 것인데, 두세입 먹으면 끝날정도로 빵이 작고, 가격은 하나에 3000원대라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특히 허니브레드 빵은 표면에만 10% 정도 마늘 소스가 발라져 있고 나머지 90%는 그냥 식빵이었기에 더 이상 신뢰하기 힘들다고 생각했습니다.

 

 

 

4. 남산제빵소 빵 맛 평가

사진과 같이 빵을 사먹었고 결과는 대만족이었습니다. 각 빵 하나하나마다 정성스럽게 만들었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각종 재료를 듬뿍 사용하여 아쉬움이 없도록 하였고, 빵 크기도 적절 했습니다. 일부 빵속에는 평소에 맛보지 못했던 슈크림에 거품기를 돌린듯한 부드러운 크림이 들어있어 핵존맛이었습니다. 빵 구매 1만원 당 아메리카노 1잔이 무료였기에 빵 5개를 사고 커피 2잔을 받아왔습니다. 커피 가격까지 합산한다면 남산제빵소에서는 비슷한 가격으로 빵의 퀄리티를 높이는 가성비 좋은 선택을 할 수 있었습니다.

 

 

5. 인테리어

전반적으로 성수동의 카페 분위기가 났습니다. 리모델링한것처럼 철골 트러스 지붕을 노출 마감하고 붉은 치장벽돌로 내벽을 쌓아 아늑한 분위기가 나도록 했습니다. 한쪽 벽면에는 천정 높이까지 책장을 만들어 코엑스 별마당 도서관을 연상시켰습니다. 이게 끝이 아니었어요. 자세히 보니 책장 밑으로 통로가 있었습니다. 이 통로는 예스24 중고서점과 직접 연결이 됩니다. 서점과 통하는 벽면을 책장으로 장식한 센스가 돋보이는 인테리어였습니다.

 

 

 

6. 빵세권의 꿈

숲세권, 역세권, 학세권 등등 X세권이라는 표현이 많죠. 저에게는 빵세권이 진짜 중요한 것 같습니다. 남산제빵소는 차를 타고 가야하는 거리였지만 너무 좋았기에 그 근처로 이사를 가고 싶었답니다. 직접 들르셔서 빵맛과 분위기맛을 제대로 느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남산제빵소를 맛집으로 추천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