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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권/바텀업

비나밀크 사업보고서(정량지표, CEO 메시지, 연혁, 시장환경)

by 노나우 2020. 9.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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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량 지표

매출: 56,400 십억동

순익: 10,554 십억동

브랜드가치: 2.2 십억달러

시총: 202,907 십억동

수출국가수: 6개국

종업원수: 9,803

협력사수: 251,000

글로벌 G.A.P. 인증 농장 수: 12

젖소수: 130,000마리

 

 

 

 

* CEO 메세지

비나밀크는 매출과 이익뿐만 아니라 시장 점유율과 소비자 신뢰도 세 가지를 모두 달성했습니다. 시장 변화와 다양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개발하고 완성했습니다. 2019년 인수 합병 (“M & A”) 성공적으로 결론을 내렸습니다. Vinamilk2019년에 총 21개의 학교 우유 프로그램을 시행하여 어린이의 신체적, 지적 발달은 물론 Vinamilk의 명성을 높였습니다. 브랜딩 및 지속 가능한 개발 측면에서 Vinamilk는 항상 최고의 사회적으로 책임있는 기업으로서의 책임을 다합니다. Vinamilk는 많은 상과 타이틀을 수상했습니다. 기술의 해인 2020년에는 혁신의 열쇠인 5개년 계획을 제정하였습니다.

 

2019년은 Vinamilk의 비즈니스 성과가 크게 회복되었습니다. 치열한 경쟁과 수입 원자재 비용 상승에 대비하여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와 효과적인 유통 시스템을 통해 베트남의 낙농 산업 특히 매출액은 56VND에 달했습니다. 순이익은 10VND에 도달하여 전년 대비 각각 7.2% 3.2% 증가했습니다.

2019년에는 전체 성장에 있어 수출 및 해외 지점, 특히 성장률은 캄보디아 앙코르 밀크 공장의 경우 25 %, 직접 수출의 경우 15% 수준이었습니다. Vinamilk는 세계화 추세에서 국제 표준 품질을 따랐고 제품 포트폴리오를 개선하고 혁신해왔습니다. 2019년에만 다양한 제품에서 20개의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새로 추가 된 제품 중 프리미엄화의 일환으로 고급 제품 유기농 분유, 유기농 영양 분말, 요코 분유 등 전략은 소비자로부터 호평을 받았습니다. 유제품 외에도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했습니다. 견과류 우유, 주스 및 우유 스무디와 같은 하이브리드와 같은 식물 기반 제품을 확보했습니다.

 

비나 밀크의 낙농장 운영도 2019년의 주된 성과입니다. 라오스의 Lao-Jagro 농장 단지의 일부로 8,000 마리의 소를 수용할수 있는 농장을 확보 했습니다.또한 GTNFoods JSC의 지분 75%를 인수하여 Moc Chau Milk JSC의 활동과 가축 25,000 마리의 가축을 확보했습니다. 이러한 준비를 통해 베트남 소비자들의 증가하는 영양 유제품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앞으로 2017-2021년 전략 계획의 4년차에 접어 들면서 새로운 10년으로의 전환을 앞두고 Vinamilk의 임직원은 연승을 이어 가기 위해 노력합니다. "기술-혁신의 열쇠"ERP 도입, 컴퓨터 지원 가축 건강 모니터링, ISO 및 글로벌 GAP 인증 폐기물 처리와 같은 생산 및 관리에서 항상 기술 발전에 주의를 기울입니다. 경제의 발전과 품질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가 증가함에 따라 다음 10년 동안 Vinamilk는 계속해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회사는 글로벌 TOP30 유제품 회사에 더 가까워졌습니다.

 

 

 

* 연혁

비나밀크는 1976년 처음 설립 되어 통낫 공장과 트룽 토 공장, 디에락 파우더 공장이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1994년에는 하노이 오피스를 열었습니다.

1996년에는 다낭 오피스를 열었고, 빈딘 공장을 개시하였습니다.

1998년에는 칸토 오피스를 열었습니다.

2001년에는 칸토 공장을 개시하였습니다.

2003년에는 베트남 데일리 프로덕트 JSC라는 사명으로 공식적으로 주식회사가 되었습니다.

2004년에는 사이공 밀크JSC(사이공 공장)를 인수하였습니다.

2005년에는 응헤 안 공장을 개시하였습니다.

2006년에는 비나밀크가 호치민 HOSE 시장에 상장되었고 안캉 클리닉을 오픈하였습니다. 그리고 11월에는 베트남 데일리 카우 원-멤버를 설립하였습니다.

2007년에는 람 손 공장을 개시하였습니다.

2008년에는 티엔 손 공장을 개시하였습니다.

2010년에는 미라카 지분의 19.3%를 확보하였습니다.( 2015년에는 지분을 22.81%까지 늘렸습니다.)

2010년에는 베트남 음료 공장을 개시하였습니다.

2012년에는 다낭 공장을 개시하였습니다.

2013년에는 베트남 파우더 공장과 베트남 메가 공장을 개시하였습니통 낫 탄 호아 데일리 카우는 96.11% 지분의 자회사가 되었습니다(2017년에는 100% 소유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드리프트우드의 지분 70%를 확보하였습니다(2016년에는 100% 소유가 되었습니다.).

2014년에는 51% 지분으로 캄보디아에 앙코르 데일리 프로덕트를 설립하였습니다(2017년에는 100% 소유가 되었습니다.).

2014년에는 폴란드에 비나밀크 유럽 스포츠카 제트 오그라닉코나 오드포위에드키알노스치아라는 자회사를 설립하였습니다.

2016년에는 아피스의 지분 18%를 확보하였습니다.

2017년에는 츄치 원유 센터를 개시하였습니다. 그리고 베트남 슈가JSC 지분 65%에 투자하였습니다. 또한 아시아 코코넛 프로세싱JSC 지분 25%를 취득하였습니다.

2018년에는 베트남에서 최초로 A2 유제품을 생산하였습니다. 그리고 라오-자그로 디벨럽먼트 시엥쿠앙에 51% 지분을 투자하였습니다.

2019년에는 라오스에 5,000 헥타르, 24,000마리 젖소 규모의 오가닉 농장 건설에 착수하였습니다. 드리프트우드 데일리 홀딩 컴퍼니의 지분투자를 20mil USD2배 늘렸습니다. 25,000마리 젖소를 보유한 모카우 밀크 JSC를 장악하기 위해 GTN푸드 JSC의 지분을 75% 확보하였습니다.

 

 

* 시장환경

베트남의 거시경제 측면입니다. GDP7.02% 증가하였고, CPI3% 이내 수준입니다. 1인당 GDP3,000불 수준입니다(YoY 8% 증가). 베트남에서의 유제품 소비는 1인당 연간 20kg으로 여전히 저조합니다. 전반적으로 리테일 섹터와 특히 유제품 시장은 좋습니다. 자연제품과 소화를 돕는 제품은 더욱 대중화 되고 있습니다. 기호 상품 또한 점점 대중화 되고 있습니다.

 

 

비나밀크에 대해서는 더 많은 포스팅을 통해 기업을 심도있게 살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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